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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약국 목표 설정
매년 전 직원이 모여 우리 약국의 목표를 세웁니다.1. 고객만족(CS : Customer SatisfaCTION) 실천2. 소통(Communication) 활성화3. 평균 1일 처방고객 100명 우리 ㅇㅇ 약국은 하나!• 직원 만족도 100%...
한국의약통신  2019-10-24
[문화] 약국 서비스 세부 실천사항 (고객에 대한 마음)
우리 앞날의 성공여부를 가늠한다.우리는 어쩌면 남에게 봉사하기 위해서 태어났다고 할 수도 있다. 수많은 직업중에서 우리는 보관관련 서비스직의 길을 선택했다. 이 길에서 성공하겠다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약사와 직원의 서비스는 약국의 가장 중요한 ...
한국의약통신  2019-10-08
[문화] 약국 직원의 업무분장
(1) 약국장의 직무 및 역할약국개설자로서 약국 전체를 운영, 관리하며 환자가 건강증진에 필요한 최적의 약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약사 직능에 최선을 다한다. 우리 약국의 철학과 약사상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약국 정책 및 의사 결정을 최종 승인...
한국의약통신  2019-09-18
[문화] 약국에서 환자 응대 시 ‘6가지’ 주의사항
① 재촉하기다른 직원/약사가 고객과 대화 하고 있는데 빨리 끝내라고 재촉하는 언행(고객과 담당자를 불안하게 만든다)믿고 맡기되 긴급하게 전달할 사항이 있을 때는 메모나 다른 사람을 통해 고객이 알지 못하게 전달한다.② 끼어들기다른 고객을 상담하고 있는...
박원빈 기자  2019-08-02
[문화] 의욕이 없는 약사 ‘약국 내 커뮤니케이션’
Point① 신뢰관계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상대를 부정하지 말고 일단 발아들일 것 Point② 상대가 이야기를 멈췄을 때는 무리하게 대화를 이끌지 말고, ‘멈추고 싶은 매경’을 명확히 밝힌다. 약...
한국의약통신  2019-07-02
[문화] 약 복용을 잘 잊어버리는 환자 ‘복약 서포트’
환자: 점심때 약 먹는 것을 잊어버릴 때가 있어요.약사: 그랬군요. 제대로 먹어야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점심에는 드시는 걸 잊어버린 거군요? 환자: 맞아요. 아침저녁에는 괜찮은데 점심은 외출하는 일이 많잖아요? 그러면 점심을 먹을 때 생각...
김이슬 기자  2019-06-10
[문화] 살면서 쉬웠던 날은 단 하루도 없었다
[신간] 살면서 쉬웠던 날은 단 하루도 없었다박광수 지음(에세이) | 박광수 그림 | 예담 | 2015년 07월 24일 출간인생의 과정을 겪어오며, 이제야 조금 알게 된 것들.어릴 때는 둘리에게만 눈이 갔는데, 이젠 고길동에게 눈이 가는 자신을 보며 ...
한국의약통신  2015-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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