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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308건) 제목보기제목+내용
[경영] 약국, 경쟁의 시대
성능·가격·브랜드 전략으로 경쟁력 높이도록약 전문가인 ‘약사’로서 고객 위한 상담해야 한약국을 제외한 건강보험심사 평가원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7월 기준 전국 운영 중인 약국이 2만 3천여 개인 것으로 조사됐다. 2014년 7월부...
한국의약통신  2020-03-09
[경영] 혼전 상속포기계약서, 자녀 상속재산 지킬 수 있을까?
상속 개시 존재 안 날부터 3개월 내 가정법원에 포기 신고해야피상속인 생전에 한 상속 포기나 유류분 포기 의사 표시는 무효 Q 영훈은 젊은 시절 부인과 사별하고 홀로 두 아들을 키웠다. 두 아들을 모두 결혼까지 시킨 영훈은 이제는 편안히...
한국의약통신  2020-02-17
[경영] 기억되는 약국 만들기
기억은 이성적 영역보다 감각적 영역에 더 가까워시각·후각·청각으로 고객 기억에 남는 약국 만들기 어린 시절 기억 속 약국 중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되는 약국이 있다. 재래시장 안에 위치한 약국에는 강아지 한 마리가 있었고, 빨간 귀 거북이...
한국의약통신  2020-02-14
[경영] 만져보면 필요해지는 체험형 진열
샘플링, 직접 보고 골라 고객편의 높이고, 약국 매출 연결제조업체·유통업체서 약국에 협조·적극 제공할 필요성 있어 체험형 진열이라는 것은 제품포장 속 제품 실물을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샘플제품을 꺼내 두는 ‘샘플링’ 작업을 말한다. 제...
한국의약통신  2020-01-10
[경영] 광고(비마진)제품도 고객 공간에 진열해야 할까?
비교진열 통해 광고상품 옆 타겟 제품 구매 유도우측 선택의 원리 진열 이용해 제품 인지율 높여믹스 진열로 연관 상품과 노마진 제품 함께 판매 팜우렁각시에서는 고객 공간에 광고하는 유명 상품이나 고객이 지명·구매하는 상품인 비마진 상품을 ...
한국의약통신  2019-12-30
[경영] 쉬운 말 POP 통한 고객편의는 약사행복!
안내문, 광고물에 영어보다는 이해하기 쉬운 한글 표현 사용pop나 제품 포장에 적힌 문구에 따라 고객 구매율 차이 보여 ‘push’와 ‘미세요‘ 약국 쓰레기통에 표시할 때 사용하는 문구이다. ‘미세요’보다는 ‘push’가 ...
한국의약통신  2019-12-17
[경영] 편의점 냉장고가 매장 가장 안쪽에 배치된 이유
고객심리․판매율․과학적 분석 통해 철저하게 계산다빈도로 판매되는 제품, 계산대로부터 가장 멀리 마트나 편의점의 상품진열은 작은 것 하나까지도 다 이유가 있는 고객심리와 판매율, 과학적 분석 등이 녹아든 철저하게 계산...
한국의약통신  2019-12-06
[경영] 영리법인을 통해 재산이전 시 상증세 피할 수 있나?
간접적 재산 이전 시에도 과세 가능성 피할 수 없어중소기업 간 일감 몰아주기 떼어주기는 과세 대상 안 돼 영리법인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그 영리법인의 주주인 자녀 등에게 재산을 이전하는 경우에도 증여세 또는 상속세가 과세될 수 있다.현재 상속세 및 증여...
한국의약통신  2019-12-03
[경영] 편의점 냉장고가 매장 가장 안쪽에 배치된 이유
고객심리․판매율․과학적 분석 통해 철저하게 계산다빈도로 판매되는 제품, 계산대로부터 가장 멀리 마트나 편의점의 상품진열은 작은 것 하나까지도 다 이유가 있는 고객심리와 판매율, 과학적 분석 등이 녹아든 철저하게 계산...
한국의약통신  2019-11-26
[경영] 공동상속인들의 재산 분할 전쟁
의사 표시에 대리권의 흠결이 있다면 분할은 무효 미성년자인 자녀 위한 특별대리인이 선임돼야 Q 수남은 어린 자식들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사망 당시 수남에게는 서울 근교에 2,000평의 과수원 땅이 있었고, 수남의 상속인으로는 아내와 당시 13세인 영...
한국의약통신  2019-11-20
[경영] 마음을 훔치는 강력한 무기 컬러 마케팅
경남제약 ‘레모나’, 컬러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오감 중 시각은 87퍼센트 지배력을 가지고 있어 한국화이자 ‘비아그라’의 파란색, 보령제약 ‘아스트릭스’의 오렌지색, 바이엘쉐링 ‘마이보라’의 보라색 컬러마케팅을 제약 상품에...
한국의약통신  2019-10-07
[경영] ‘진열’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인간 개념구성 심리 이용한 체계적 ‘진열’ 필요소비자 니즈·입지상황 고려한 ‘진열 관리’ 중요 적게는 1천여품목에서 많게는 2만개이상의 품목을 취급하는 약국이 과거 의약분업 전에 비해 작아지는 규모대비 품목수를 줄이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한국의약통신  2019-05-08
[경영] 우리약국 인근에 유명한 ‘난매약국’ 이 있다!
고객을 계몽하는 진열을 통해 제품 선택의 인식 변화시키기저가 제품VS고가제품, 고객 니즈에 따른 전략적 마케팅 필요 대한민국 약업계 역사 속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화두는 공급업체에서 사입한 금액보다 더 싸게 일반약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
한국의약통신  2019-04-15
[경영] OTC 활성화 전략 및 사계절 전체 계획
계획성 VS 비계획성 운영…매출 차이 확연‘베스트 진열’ 매뉴얼, 대비책 등 연구 필요 대부분의 개국 약사님들은 약국의 긴 운영시간 동안 처방조제에서 제품주문, 약국 관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업무를 소화해내야 ...
한국의약통신  2019-02-22
[경영] 고객 우뇌 자극 ‘인테리어’…매출까지 UP
인테리어…경쟁사와 생존경쟁서 살아남는 돌파구 저렴한 인테리어, 투자비에 대한 회수율은 불확실 우리약국의 인테리어를 100점 만점에 점수를 준다면 몇 점을 줄 수 있을까요?인테리어는 매출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운영 중...
한국의약통신  2019-01-21
[경영] 불용재고로 인한 ‘손실’ 줄이기
회전량 분석+적정재고량 주문= 보관료와 인건비 절약사입에 기준·원칙 적용…제약사 프로모션 기준은 위험 약국은 평수 규모 대비 다품목을 취급하는 업종입니다.처방용 전문의약품은 물론이고, 일반의약품에 대한 재고관리는...
한국의약통신  2018-12-21
[경영] 부동산 ‘稅 폭탄’ 고민, 현명한 절세 방법은?
10년 단위로 증여 시 낮은 구간 세율 적용 돼 세금 낮춰임대수익 건물 먼저 증여해 수증자가 채무 상환하는 것이 유리해마다 국내 부동산 증여가 늘어나는 가운데 편법증여를 활용한 탈세 사례도 증가하면서 과세당국이 촉각을 세우고 있다.불법과 편법 대신 합...
한국의약통신  2018-12-10
[경영] 기본적이지만 놓치기 쉬운 약국 관리
약국의 청결과 전진 진열로 정돈되고 깨끗한 환경 조성주문 조절하여 재고 및 결품 제품 관리해 창고 정리하기 약국의 유지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많은 고객이 등을 돌리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약국에서 약국의 유지관리를 위해...
한국의약통신  2018-12-07
[경영] 상속세 부담 줄여주는 ‘영수증 효과’
자산 종류별 처분가액의 20% 초과 금액에 대해 과세예금 인출액 중 타인 명의 예금 사전증여재산으로 세금 부과추정상속재산이란 실제 상속재산이 아니지만 상속받은 것으로 추정해 과세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를 사전에 예측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해 상속인들에게 ...
한국의약통신  2018-11-26
[경영] 대표 제품으로 신뢰 가는 약국 만드는 방법
고객에게 판매하고 싶은 주력 역매품 갖추기과거 유명했던 제품 진열해 고객 노출효과로 판매 “그 마트는 과일이 신선해 과일 살 때는 다른 마트 가지 말고 그 마트로 가.”, “식빵은 00제과점이 제일 맛있더라.” 하는 것처럼 ...
한국의약통신  2018-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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