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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69건) 제목보기제목+내용
[파마시 경영] 약국 진열 전문 집단 팜우렁각시와 풀어 보는 VMD[visual merchandiser]의 기본 Q&A
깨끗하고 둘러보고 싶은 약국 만들어야상품 진열 따라 다른 구매 만족도 생겨 Q1. 고객이 약국에 더 오래 머무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A. 고객 행동에 대한 약국의 고민들이 많다. ‘약국에 와서 필요한 것만 사가지고 나가요’,‘처...
한국의약통신  2020-08-04
[파마시 경영] 고객이 궁금하고 보고 싶은 ‘중앙매대‘ 연출하기
최소 15평 이상의 약국이라면 벽면진열장 외에 약국 중앙에도 매대를 배치할 수 있다.모든 고객이 지나치는 주 통로 쪽 매대에는 약국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주력상품이나 많은 고객이 찾는 인기상품과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연결 통로에는 추가 구매로 판매되어...
한국의약통신  2020-05-15
[파마시 경영] 동물약국의 동물 의약품 코너 활성화
구색 품목 다양화와 연관 상품 구성으로 고객의 재방문 유도카테고리별 칸 분류하고 고객이 알아보기 쉽게 의약품 진열 2013년 동물의약분업 이후 동물의약품을 취급,판매하는 동물약국은 이제는 어느 지역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을 정도로 증가했다. 동물병원과...
한국의약통신  2020-04-13
[파마시 경영] 코로나19가 바꾼 진열의 공식
고객들이 다빈도로 하는 문답 표기한 POP로 약사 편의 도모면역제품, 마스크나 손소독제 등 많이 찾는 제품과 연관 진열 올해 코로나19(우한폐렴)로 인한 불안감이 다른 전염병 사태보다 큰 것으로 나타났다. 약국 문 열기가 무섭게 마스크를...
한국의약통신  2020-04-03
[파마시 경영] 약국, 경쟁의 시대
성능·가격·브랜드 전략으로 경쟁력 높이도록약 전문가인 ‘약사’로서 고객 위한 상담해야 한약국을 제외한 건강보험심사 평가원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7월 기준 전국 운영 중인 약국이 2만 3천여 개인 것으로 조사됐다. 2014년 7월부...
한국의약통신  2020-03-09
[파마시 경영] 기억되는 약국 만들기
기억은 이성적 영역보다 감각적 영역에 더 가까워시각·후각·청각으로 고객 기억에 남는 약국 만들기 어린 시절 기억 속 약국 중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되는 약국이 있다. 재래시장 안에 위치한 약국에는 강아지 한 마리가 있었고, 빨간 귀 거북이...
한국의약통신  2020-02-14
[파마시 경영] 만져보면 필요해지는 체험형 진열
샘플링, 직접 보고 골라 고객편의 높이고, 약국 매출 연결제조업체·유통업체서 약국에 협조·적극 제공할 필요성 있어 체험형 진열이라는 것은 제품포장 속 제품 실물을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샘플제품을 꺼내 두는 ‘샘플링’ 작업을 말한다. 제...
한국의약통신  2020-01-10
[파마시 경영] 광고(비마진)제품도 고객 공간에 진열해야 할까?
비교진열 통해 광고상품 옆 타겟 제품 구매 유도우측 선택의 원리 진열 이용해 제품 인지율 높여믹스 진열로 연관 상품과 노마진 제품 함께 판매 팜우렁각시에서는 고객 공간에 광고하는 유명 상품이나 고객이 지명·구매하는 상품인 비마진 상품을 ...
한국의약통신  2019-12-30
[파마시 경영] 쉬운 말 POP 통한 고객편의는 약사행복!
안내문, 광고물에 영어보다는 이해하기 쉬운 한글 표현 사용pop나 제품 포장에 적힌 문구에 따라 고객 구매율 차이 보여 ‘push’와 ‘미세요‘ 약국 쓰레기통에 표시할 때 사용하는 문구이다. ‘미세요’보다는 ‘push’가 ...
한국의약통신  2019-12-17
[파마시 경영] 편의점 냉장고가 매장 가장 안쪽에 배치된 이유
고객심리․판매율․과학적 분석 통해 철저하게 계산다빈도로 판매되는 제품, 계산대로부터 가장 멀리 마트나 편의점의 상품진열은 작은 것 하나까지도 다 이유가 있는 고객심리와 판매율, 과학적 분석 등이 녹아든 철저하게 계산...
한국의약통신  2019-12-06
[파마시 경영] 영리법인을 통해 재산이전 시 상증세 피할 수 있나?
간접적 재산 이전 시에도 과세 가능성 피할 수 없어중소기업 간 일감 몰아주기 떼어주기는 과세 대상 안 돼 영리법인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그 영리법인의 주주인 자녀 등에게 재산을 이전하는 경우에도 증여세 또는 상속세가 과세될 수 있다.현재 상속세 및 증여...
한국의약통신  2019-12-03
[파마시 경영] 편의점 냉장고가 매장 가장 안쪽에 배치된 이유
고객심리․판매율․과학적 분석 통해 철저하게 계산다빈도로 판매되는 제품, 계산대로부터 가장 멀리 마트나 편의점의 상품진열은 작은 것 하나까지도 다 이유가 있는 고객심리와 판매율, 과학적 분석 등이 녹아든 철저하게 계산...
한국의약통신  2019-11-26
[파마시 경영] 마음을 훔치는 강력한 무기 컬러 마케팅
경남제약 ‘레모나’, 컬러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오감 중 시각은 87퍼센트 지배력을 가지고 있어 한국화이자 ‘비아그라’의 파란색, 보령제약 ‘아스트릭스’의 오렌지색, 바이엘쉐링 ‘마이보라’의 보라색 컬러마케팅을 제약 상품에...
한국의약통신  2019-10-07
[파마시 경영] 소비자 변화 알아야 개국가는 성공한다
트렌드…고객에게 선택권 주는 방식의 진열로 변화소비자 니즈에 맞춘 상품 기획력 및 판매 노력 필요 약국은 흔히 ‘권유판매’ 즉 판매자 위주에서 ‘셀프구매’ 소비자 위주로 변화하고 있음을 대다수의 개국 약사님들께서는 체감하실 ...
한국의약통신  2019-06-19
[파마시 경영] ‘진열’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인간 개념구성 심리 이용한 체계적 ‘진열’ 필요소비자 니즈·입지상황 고려한 ‘진열 관리’ 중요 적게는 1천여품목에서 많게는 2만개이상의 품목을 취급하는 약국이 과거 의약분업 전에 비해 작아지는 규모대비 품목수를 줄이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한국의약통신  2019-05-08
[파마시 경영] 우리약국 인근에 유명한 ‘난매약국’ 이 있다!
고객을 계몽하는 진열을 통해 제품 선택의 인식 변화시키기저가 제품VS고가제품, 고객 니즈에 따른 전략적 마케팅 필요 대한민국 약업계 역사 속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화두는 공급업체에서 사입한 금액보다 더 싸게 일반약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
한국의약통신  2019-04-15
[파마시 경영] 신제품 들이기와 기존제품 내보내기
매출과 직접적 연결…주 고객층 및 약국 특성 고려카테고리, 마진율, 제품특징, 시장규모 동향 등 체크 ‘사입량도 많지만 반품량도 많은 우리약국’, ‘제품은 많은데 고객이 찾는 제품은 없을 때가 많은 우리약국’, ‘어떤 제품을...
한국의약통신  2019-03-19
[파마시 경영] OTC 활성화 전략 및 사계절 전체 계획
계획성 VS 비계획성 운영…매출 차이 확연‘베스트 진열’ 매뉴얼, 대비책 등 연구 필요 대부분의 개국 약사님들은 약국의 긴 운영시간 동안 처방조제에서 제품주문, 약국 관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업무를 소화해내야 ...
한국의약통신  2019-02-22
[파마시 경영] 고객 우뇌 자극 ‘인테리어’…매출까지 UP
인테리어…경쟁사와 생존경쟁서 살아남는 돌파구 저렴한 인테리어, 투자비에 대한 회수율은 불확실 우리약국의 인테리어를 100점 만점에 점수를 준다면 몇 점을 줄 수 있을까요?인테리어는 매출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운영 중...
한국의약통신  2019-01-21
[파마시 경영] 불용재고로 인한 ‘손실’ 줄이기
회전량 분석+적정재고량 주문= 보관료와 인건비 절약사입에 기준·원칙 적용…제약사 프로모션 기준은 위험 약국은 평수 규모 대비 다품목을 취급하는 업종입니다.처방용 전문의약품은 물론이고, 일반의약품에 대한 재고관리는...
한국의약통신  2018-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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