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앞날의 성공여부를 가늠한다.

우리는 어쩌면 남에게 봉사하기 위해서 태어났다고 할 수도 있다. 수많은 직업중에서 우리는 보관관련 서비스직의 길을 선택했다. 이 길에서 성공하겠다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약사와 직원의 서비스는 약국의 가장 중요한 상품이다.

우리의 서비스는 무료가 아니라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금전적가치를 지녔다. 약사와 직원은 제공된 서비스의 괄목할 만한 증진을 위해 스스로 갈고 닦아야 할 책임이 있다.

이 약국의 주인은 바로 우리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신입부터 주인정신을 가지고 근무에 임했다. 주인은 그 약국이 잘되기를 학수고대 한다. 그런 약사와 직원이 많은 약국은 반드시 성공한다. 약국의 성공은 약사와 직원의 성공을 함께 가져온다.

고객의 감동은 우리의 기쁨이며, 고객의 행복은 우리의 행복이다.

고객 감동을 위한 우리의 정성은 끝없이 진행 되어야 한다. 그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직접 표현하지 않은 마음까지도 읽어내는 정성이 있어야 한다. 고객의 요구가 끝니 없는 만큼 우리의 정성도 끝이 없어야 함을 명심하자

고객과 약국 사이에 신뢰감을 구축해야 한다.

표준화된 서비스를 익히고 전문적인 복약상담을 제공해 드릴 때 고객은 우리를 믿고 찾아 온다.

항상 깨어 움직이도 준비하는 약국만이 고객의 신뢰를 받고 성공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고객의 말씀을 경청한다.

경청한다는 것은 고객을 존경한다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고객의 말씀이 이치에 맞든 맞지 않든 기꺼이 들어드리는 마음을 갖고 고객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드린다.

“이약국은 내 말을 잘 들어주는구나” 라고 느끼는 고객은 우리의 영원한 단골이 되어 주실 것이다.

업무의 능률을 올려서 우리 약국의 이익을 향상 시킨다.

아무리 노력하고 훌륭한 기획을 시행하더라도 이윤이 오르지 않는 약국은 죽은 약국이다. 메사를 능동적으로 처리하여 생산성을 높임으로써 최대의 이윤을 거두어서 매해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비용 절감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절약하는 것은 직원의 미덕이다. 검소한 생활과 바용 절감은 우리의 사명이다. 약 봉투 한 장, 볼펜 한 자루라도 아껴 쓰고, 전기 한등, 종이컵까지 절약하려는 주의력을 길러야 한다.

우리 약국의 약사와 직원이 가장 예절 바르다는 평가를 받도록 노력한다.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는 것이 밝은 미소와 정중한 인사다. 약사와 직원은 자진해서 서비스 뵤육에 참석하고 실천하는데 즐겁게 나서야 한다.

우리 약국의 직원이 가장 정직하다.

약국과 직원 사이에 정직성이 정착되어야 하고 고객과 직원 사이에도 올바른 정직성이 필연적으로 요구된다. 규정대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약국이 되어야 자신의 약국에 대하여 더 큰 믿음을 드릴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