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살면서 쉬웠던 날은 단 하루도 없었다
박광수 지음(에세이) | 박광수 그림  | 예담  | 2015년 07월 24일 출간
인생의 과정을 겪어오며, 이제야 조금 알게 된 것들.

어릴 때는 둘리에게만 눈이 갔는데, 이젠 고길동에게 눈이 가는 자신을 보며 세월을 느낀다는 저자 박광수. 『살면서 쉬웠던 날은 단 하루도 없었다』는 ‘세상을 경험해 보니 이제 조금은 알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성숙해진 광수생각과 감성적이면서도 시야가 풍부해진 그림들은 읽는 이에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앞으로 걸어가고자 하는 우리들의 마음뿐’ 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은 1장 가끔은 흐림, 2장 비 온 뒤의 무지개, 3장 안개주의보, 4장 오늘은 맑음 으로 나뉘어 있는데 이는 좋았다가 나쁘기도 하고, 슬펐다가 활짝 웃는 날도 있는 인생의 흐름을 떠올리게 하는 구성을 취하고 있다. 책의 구성을 따라가며 읽은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어떤 어려움도 견뎌내며 앞으로 계속 전진하다 보면 언젠가 해가 떠오르는 날이 올 것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전시] 2015 대구 MEDI Expo (메디엑스포) & OTC 콘서트
기간: 09. 18(금) ~ 20(일) 3일간, 장소: 대구 엑스코
규모: 250개사, 500부스 / 25,000명 참관, 관람시간 10:00 ~ 17 : 00 
의사, 치과의사, 약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치기공사, 치위생사, 한약사 4000명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의료 비즈니스 행사! 국내외 의료 관련 전문 업체에게 실질적인 마케팅의 장이될 메디엑스포가 열린다. 
전시는 U-헬스케어·검사진단장비·건강검진·의료기기·실버의료기기·건강강좌 및 체험·의료관광 Zone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에 치러질 예정이었으나 메르스 여파로 9월로 연기되었으며 아쉬움을 딛고 더욱 알차게 채워질 것으로 보인다.
행사 기간인 9월 20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대구시약사회가 주최하는 OTC콘서트가 열린다. OTC콘서트에서는 약사들을 위해 프로파이오틱스 토크콘서트, 셀프메디케이션, 탈모치료 정리 등 다양한 내용을 보다 재미있는 방식으로 알릴 예정이다.

[뮤지컬] 신데렐라
기간: 09.12 ~ 11.08  장소: 충무아트홀 대극장
출연: 엄기준, 양요섭, 산들, 켄, 안시하, 서현진, 윤하, 백아연, 홍지민, 가희, 김법래 등
2015년 가장 기대되는 브로드웨이 한국 초연 뮤지컬 ‘신데렐라’가 드디어 개막한다. 1957년 TV 방송용 뮤지컬로 만들었던 ‘신데렐라’를 무대 뮤지컬로 각색한 작품으로 2013년 브로드웨이에서 첫 선을 보인 후 토니상, 드라마데스크상, 외부 비평가협회상 등을 수상하며 전미 투어를 진행중이다.
뮤지컬 ‘신데렐라’는 신선한 캐릭터 설정과 재치있게 비틀어놓은 스토리로 널리 알려진 동화와는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데렐라는 우연히 벗겨진 구두를 두고 도망치기 보다는 왕자에게 구두를 남기고 가는 것을 고민하는 당찬 아가씨. 이처럼 뮤지컬 ‘신데렐라’는 우리에게 익숙한 동화의 큰 줄거리에 참신한 설정들이 더해져 작품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그밖에도 호화 출연진의 캐스팅으로 유쾌 발랄함은 물론, 사랑스러움까지 탑재한 캐릭터들의 하모니로 많은 관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