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전 직원이 모여 우리 약국의 목표를 세웁니다.
<실천사랑>
1. 고객만족(CS : Customer SatisfaCTION) 실천
2. 소통(Communication) 활성화
3. 평균 1일 처방고객 100명
우리 ㅇㅇ 약국은 하나!
• 직원 만족도 100%에 도전
• 고객 불만 Zero에 도전
% 우리 약국의 실현 가능한 못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실천사항을 작성해 봅시다.
서비스 표준화
약국서비스의 표준화가 왜 필요 한가?
1) 약사 및 직원의 고객 응대 스킬의 차이가 약국별 서비스 결과의 차이점을 만든다.
2) 환자 및 지역에 따라 약국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대와 인지하는 정도가 다르다.
3) 약국 서비스 제공 과정 중에 형성되는 고객과의 인간관계에 따라 약국 서비스에 대한 환자 만족도가 달라 질 수 있다.
서비스 제공 표준 마련 → 약국서비스 편차 줄임
기대와 인지 표준 마련 → 만족도 편차를 줄임
일관된 약국서비스 제공
표준화 : 환자의 기대와 인지의 범위를 제한, 운영시스템 설계를 통하여 직원들이 자기 생각대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것을 제한하는 것을 ‘표준화’ 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