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기능성화장품 특별위원회(위원장 정혜린)는 '다빈도 피부질환과 약국화장품 핸드북'을 전자문서(PDF 파일)로 제작하여 대한약사회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약사회는 최근 아토피, 여드름, 튼살 개선 화장품이 기능성화장품으로 지정됨에 따라 관련 정보를 약국에 제공하여 약국의 서비스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핸드북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정혜린 위원장은 “약사의 전문성이 환자나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되지만, 약국에서는 정보가 부족하여 기능성화장품이 약국 시장에서 성장하지 못한 측면이 있다.”며 “평소 피부질환 환자의 복약지도 시 어려움을 경험한 약사들은 자가 학습용 교재인 이 핸드북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알맞은 화장품 등을 추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간된 핸드북은 아토피, 여드름, 탈모, 튼살, 미백, 주름개선, 화장품의 상호작용 등 7개의 주제로 구성 되었으며, 각각의 주제는 피부질환의 증상 및 원인에서부터 치료법, 복약지도, 화장품․건강기능식품과의 병용 사용법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한편, '다빈도 피부질환과 약국화장품 핸드북'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대약자료실 830번 게시글)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