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손안의 약국 주요화면 / 사진= 위드팜

㈜DRxSolution(대표이사 박정관)은 30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11월 ‘내손안의 약국 2.0’의 출시를 알렸다.

㈜DRxSolution은 “소비자가 변하고 있다. 그러므로 약사도 변해야 한다.”를 화두로  지난 2018년부터 꾸준히 약국과 고객과의 연결을 고민해 왔고, 2018년  2월 ‘내손안의 약국 1.0’버젼에 이어, 2020년 드디어 ‘내손안이 약국’을 업그레이드 오픈했다.

‘내손안의 약국’은 ▲스마트복약알림 ▲개인별 복약이력 관리▲약국에서 제공하는 건강비서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다.

스마트 복약알림은 약사 복약지도 일환으로 약사가 환자에게 맞춰 복약알림을 설정하면 환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복약알림을 전송받게 되며, 약사와 환자가 약복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복약순응도에 대한 칭찬과 격려를 통해 복약 순응도를 기대할 수 있다.

개인별 복약이력 관리를 통해 복용중인 약이나 질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약국에는 고객관계관리(CRM)의 일환으로 개인별 복약이력 서비스를 제공해, 조제내역을 통해 이를 기반으로 한 복약지도를 할 수 있어 비대면 약국시스템을 통한 약국 업무의 부담을 줄이고 업무효율도 높일 수 있다.

게다가, 구두나 서면으로 제공되어 잊어버리기 쉬웠던 약사의 복약지도를 요약된 영상으로 전달해, 이해와 전달성을 증대시켰으며, 음성 복약지도를 통해 보는 것 뿐만 아니라 듣는 기능도 제공해 고령자나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환자들의 편의성도 높였다.

‘파미’는 약국제공 건강비서로 약사가 설정해 준 복약알림에 맞춰 환자가 복약을 잘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준다. ‘파미톡’을 통해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며, 조제내역에 대한 상담이나 추가적으로 알려줘야 할 복약지도 내용도 실시간으로 전달이 가능해 반복적인 질문에 대한 전화상담의 업무 부담을 줄여 업무효율 증대도 기대 가능하다.

또한, ‘파미’ 기능을 통해 환자의 컨디션과 이상증상을 체크하고 이상증상을 약국에 제공해 환자의 안전한 관리 또한 가능케 한다.

‘내손안이 약국’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한 눈에 분석하고 파악이 가능하도록 리포트를 제공하고 추후 회원 약국의 의견을 수렴해 업데이트도 게획하고 있다.

이번 '내손안의 약국 2.0'은 11월 2일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 '내손안의 약국 1.0' 사용자는 새로운 '내손안의 약국 2.0'을 새로 깔아야 한다. 1.0 버전은 당장 운영을 중단하지 않지만 추후 2.0으로 전환하고 운영을 중단할 계획이다.

▲ 내손안의 약국 2.0 출시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박정관 ㈜DRxSolution 대표

박정관 ㈜DRxSolution대표(위드팜 부회장)는 “환자의 약력관리를 통해 최고의 건강 컨설던트가 되는 약사를 목표로  ㈜DRxSolution을 창업했다”고 말하고, “‘내손안의 약국’은 고객과의 소통뿐만 아니라 토탈케어로서 약국과 약사의 전문성을 이어주는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내손안의 약국 2.0’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이춘선 ㈜DRxSolution 실장은 “이번 개발에 이용자들을 위한 여러 편의 기능을 탑재했고, 소소하다고 생각 할 수도 있는 부분까지 고려했다”고 강조하고, ‘내손안의 약국 2.0’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DRxSolution은 또 다른 도전에 대해서도 밝혔다.

이번 도전은 ‘약국에 닥쳐올 변화에 대비하는 도전’으로 약사들의 지혜를 모으고, 함께 미래를 준비하고 약국의 새로운 경쟁력 확보와 약국미래변화 선도를 도모를 목표로 ㈜DRxSolution을 크라우딩 펀드형태로 전환할 방침이다.

㈜DRxSolution은 약사의 주도적 참여를 위해 정식으로 크라우딩 펀딩 형태로 12월 1차 약사 주주를 모집할 계획이다. 주주모집은 약사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1천 명에게 1인 투자금액은 100만 원, 주당가격 5,000원, 1인당 200주로 총 10억의 금액을 계획하고 있다.

신청자는 ㈜DRxSolution의 주주로서 활동하게 되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추후 ㈜DRxSolution의 홈페이지(www.drxsolution.co.kr)에 공지할 예정이며, 문의는 ㈜DRxSolution 02-6241-6034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