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드팜은 지난 11월 21일(목) 정재승 교수를 초청해 ‘11월 인사이트-상상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은 지난 11월 21일(목) 저녁 서초동 위드팜 라운지에서 <인공지능 시대,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라는 주제로 ‘11월, 위드팜 인사이트 상상-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특강은 회사 임직원들과 회원약사, 그리고 김종환 서울지부 총회의장, 권영희 서울시 의원, 추연재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서초구약사회 이은경 회장을 비롯한 지역 약사들까지 참석하여 높은 집중도로 만족도 높은 강의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 빠르게 전개되는 새로운 환경속에서 우리 약업계에도 기술진보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마련된 이날 특강은 정재승 교수를 초청해 1시간30분에 걸쳐 강의와 자유로운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 위드팜은 지난 11월 21일(목) 정재승 교수를 초청해 ‘11월 인사이트-상상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강에서 정 교수는 ‘4차 산업시대’를 정의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우리가 기존에 생각하던 ‘업(業)의 근본’이 흔들리고 있다. 기술 발달,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약국의 역할은 조제가 아니라, 예를 들면 판매 조제된 약이 환자의 집에서 어떻게 투약되는지 모니터링하는 거점으로써 더 나은 약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될 수도 있다”, “약사 단체가 업의 본질을 잘 생각해 비즈니스 전략 방향을 잘 수립한다면 약사는 더욱 각광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약사는 “아직 나에게 닥친 일은 아니구나, 별개의 일로 바라본 나에게 큰 인사이트를 주는 강의였다”, “정말 재밌고 집중할 수 있는 좋은 강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참석한 추연재 동대문구 약사회장은 “앞으로도 위드팜 상상아카데미에서 좋은 강의를 들을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위드팜 인사이트 상상 아카데미는 올해 1월부터 매월 1회, 다양한 분야의 스타 강사를 모셔 특강을 진행해 회사 임직원 및 지역약사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가운데, 이번 11월 강연에서 최다 참석자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