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약제제학회(회장 김남주) 에서는 오는 10월20일 ~ 11월 17일 까지 매주 일요일 총 4회에 걸쳐 대한약사회 4층 동아홀 강당에서 학술강좌를 개최한다.

‘오늘 배워 내일 쉽게 활용하는 한약제제’ 에 대한 강좌로 일반약의 블루오션인 한약제제를 알아가는 학술강좌이다.

일반약으로 허가를 받은 과립제나 양한방 복합제제에는 한약제가 구성돼있으며 한약의 화학적 성분뿐만 아니라 한약의 원리와 이론을 공부하여 한약제제를 정확하게 적용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김남주 학회장을 비롯해 총11명의 강사들이 다양한 주제로 한약의 원리 이론과 더불어 임상사례를 공개하는 강좌로 열기를 더해갈 예정이다.

본 강좌는 화학약품의 부작용을 넘어 치료효과는 높지만 상대적으로 안전한 한약제제를 사용하고 싶어 하는 약사들이 대상이다.

또한, 처방전에만 의존하는 약국에 한계를 느끼는 약사들과 한약제제를 사용해 질병전 단계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고 만성질환을 치료하는 직업성취를 원하는 약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하여 한약의 원리와 이론뿐만 아니라 한약의 고수 강사들의 임상사례를 배우는 뜻깊은 강의로 일선약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접수신청은 온라인 사전접수(Kpstm.or.kr)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약제제학회 사무국(010-9796-8766)으로 하면 된다.

한편, 학회 회원가입 시 선착순100명에게 ‘한약제제 샘플이 담긴 멋진 블링블링 파우치’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