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는 4월 10일 고양시 어울림누리 별모래극 장에서 개최된 2019년 고양시 건강어울림 한마당 행사에 참여했다.

2019년 제47회 고양시 보건의날 행사로 진행된 동 행사는 김은진 회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등의 건강비전 퍼포먼스에 이어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우천으로 기상조건이 좋지 않았으나, 봉사에 참여한 약사회원과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 관계자들은 행사 내내 미소로 시민을 맞았다.

특히 동 행사는 경기도 마약퇴치 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약물오남용 교육과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 등을 병행했으며, 시약사회는 마약퇴치 운동본부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소정의 성금을 전달했다.

김은진 회장은 "보건의료의 주축으로 시민과 함께해온 회원들을 대표해 사회참여팀 구성원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특히 매년 행사때 마다 경기도 마약퇴치 운동본부 본부장님이 직접 오셔서 함께 봉사도 해주시고,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심으로 인해 참여의 완성도를 높힐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정근 본부장은 "지난해에 비해 다소 행사가 축소되었다고 해서 우려했으나, 고양시 약사회 임원들의 활기찬 참여로 가장 활성화된 코너로 시민을 맞아 행사 내내 감탄했다"고 밝혔다.

이경희 부회장도 "사회참여팀 임원과 봉사회원들의 적극적인 노고에 감사하며, 본부의 지원 사업으로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