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의약품 R&D기획 기본 과정’ 교육을 개최한다.

기본 과정은 세 단계로 이루어진 R&D기획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중 첫 번째 교육과정으로서 총 7명의 현업 전문가가 직접 교육을 진행하며, ▲R&D전략 및 마케팅전략 수립 방법론 ▲포트폴리오 기획, R&D기획 ▲기술기획에 대한 이해와 방법 등에 대해 다룬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관계자는 “시장성 있는 R&D를 위해서는 포트폴리오/프로젝트 메니지먼트에 입각한 관리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비용대비 생산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본 R&D기획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통해 R&D기획, 전략, 사업화 등 전략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련 실무지식과 노하우 등을 함양함으로써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무료(교재, 중식 등)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 마감된다.

한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각종 규제정책과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R&D, 해외 인허가(RA), R&D기획 등 3대 분야에서 10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