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이 제시한 '약 배송' 공약에 대한 비판과 원성이 계속되고 있다.

대구시약사회(회장 조용일)는 3월 27일 국민의힘 정당의 '약 배송' 공약의 철회를 강력하게 요청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하 성명서 전문

“국민건강 위협하는 약 배송 공약, 즉각 철회하라!”

 

국민의 힘이 2024년 총선 공약으로 내건 약 배송 공약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무책임한 결정이며, 이에 대구시약사회는 이러한 결정에 심각한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 이는 단순히 의료 사각지대 해소라는 명목으로 내세워졌지만 실제로는 국민 안전을 무시하고 거대자본의 이익을 위한 행동으로 비쳐진다.

약 배송은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문제를 내포하고 있다. 복약지도가 부재할 경우 환자가 올바르게 약을 복용하는 것을 보장할 수 없으며, 약 배송 과정에서 의약품이 오남용 되거나 분실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는 환자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할 수 있는 문제이다.

뿐만 아니라 약 배송은 의약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는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약화시키며, 이로 인해 환자들이 부적절한 의약품을 복용할 위험이 커지게 된다.

또한, 약 배송은 약사의 전문성과 투약 안전성을 저해할 수 있다. 의약품의 특성과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조제되는 것은 약사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지만, 약 배송은 이러한 전문성을 배제하여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대구시약사회는 이러한 문제들을 경고하며, 국민의 힘이 발표한 약 배송 공약을 철회하고, 보건의료정책의 결정은 무엇보다 국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임을 염두에 두고 새로운 정책을 마련하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2024. 3. 27  대구시약사회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