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약사회(회장 김호진)는 지난 3월 24일, 충북 단양에서 2024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김호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 30대 집행부의 마지막 해입니다. 그간 해오던 사업의 마무리를 잘하고 부족했던 부분을 잘 보충해야겠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약사사회의 변화를 미리 대비해야겠습니다. 수원시약사회 이사님들이 솔선수범하여 약사회의 미래를 열어가야 되어야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사회에서는 2024년 추진되는 위원회별 주요 사업계획을 총무위원회 정재영 부회장을 필두로 담당 부회장이 발표하였다.

총무위원회에서는 올해 3년 차 진행되는 회원 서비스사업인 에어컨/간판/유리창 청소사 업, 다양화된 회원 연령층을 반영하여 세대별 맞춤 사업, 노후된 회관 보수사업을 진행 한다.

사회참여위원회/문화복지지원단에서는 전년도 사회공헌사업 중 사업성과가 높은 사업에 집중 지원하며, 문화복지지원단에서는 다양한 상황으로 개최하지 못했던 문화나눔 사업 인 음악회를 6월 중 개최한다.

학술위원회/연수교육위원회에서는 연 3회 연수 교육을 진행하며, 제1차 연수 교육은 5월 중 고지혈증과 심장질환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개최한다.

의약품 안전교육위원회에서는 많은 변화를 맞은 기관들에서 요구하는 강화된 강사교육 등 혼란이 가중되고 있지만, 약물 교육은 약사 전문분야로 대폭 확대된 교육사업의 수용 을 위해 강사진 확충을 위해 연수 교육, 반회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