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일동후디스, ‘하이뮨’ 대박 돌풍...종합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변신

분유·이유식 전문업체로 알려졌던 일동후디스가 ‘하이뮨’의 빅히트를 계기로 최근 종합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 변신하면서 제 2의 도약을 이루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이같은 변화와 성장이 가능했던 것은 바로 단백질 보충 음료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놀라운 실적 때문에 가능했다. 

‘하이뮨’, 3년 7개월 만에 누적매출 4천억 달성...2020년 출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출시한 지 불과 3년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4,0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제외한 단백질 보충제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만으로 이뤄낸 성과라는 게 더욱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하이뮨, 2021년 단백질음료 1위 등극...작년 매출 전년대비 57%↑

하이뮨의 성장세는 대단하다. 출시 첫 해인 2020년 매출 300억원을 기록한 뒤 바로 이듬해에는 매출 1,050억원을 달성해 국내 단백질 음료시장 1위로 성큼 올라섰다. 

지난해에는 매출액이 1,650억원으로 전년 대비 57.1%나 급증하면서 누적 매출 3000억 원을 넘었고, 올해 10월에 누적 매출 4000억원을 달성한 것이다. 

‘하이뮨’ 흥행 성공, 일동후디스 재도약 ‘마중물’...작년 매출 역대 최대 

이같은 하이뮨의 흥행 돌풍은 저출산 여파로 역성장의 늪에 빠졌던 일동후디스의 재도약을 이끌어내는 마중물이 됐다. 

2017년부터 3년간 적자를 기록했지만 2020년부터 하이뮨의 매출 급증으로 일동후디스의 실적도 크게 향상됐다. 최근 3년간 매출 성장률이 21%에서 최대 59%를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2897억원으로 창사 이후 최대이다.

하이뮨이 불과 출시 3년여 만에 관련 시장의 1위 품목으로 올라서면서 일동후디스에 이른바 ‘대박’을 안겨줄 수 있었던 요인이 궁금하지 않습니까?

산양유단백 등 10가지 건강기능성분 함유...“차별화된 제품력 평가”

무엇보다 산양유단백 등 차별화된 성분과 프락토올리고당을 포함해 10가지 건강기능성분을 함유한 우수한 제품력이 첫 번째 성공요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중장년층 겨냥 가수 장민호 전속 모델 발탁...마케팅 효과 배가

또한 업계에서는 중장년층, 특히 주부들에게 인기 있는 가수 장민호 씨를 전속 모델로 내세운 점을 눈여겨 보고 있다. 

판매 채널 확대 역시 매출 성과를 높였다. 출시 초기에는 홈쇼핑에 집중했으나 e-커머스시장까지 진입하면서 타깃별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갔다.

현재 일동후디스는 공식 하이뮨몰, 온라인 마켓, 라이브 커머 스까지 유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금기 회장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관리로 최상의 제품 제공” 

‘하이뮨’ 대박 신화의 일등공신은 바로 일동후디스를 이끌고 있는 이금기회장이다. 

이 회장은 “일동후디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사랑으로 하이뮨이 지금까지 성장했고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가 있는 곳에 항상 일동후디스와 하이뮨이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에 제3공장 연말 완공 예정...하이뮨 등 음료 제품군 집중 생산

일동후디스는 종합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도약하 기 위해 새 전진기지도 짓고 있다. 

이르면 올해 안에 본사와 제1공장이 위치한 강원 춘천 거두농공단지에 제3공장이 완공될 예정이다. 

뷰티· 펫푸드 등 미래성장형 사업으로 영역 확장...매출 5천억 목표

이제 일동후디스의 대표 브랜드가 된 ‘하이뮨’의 제품력과 상품군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이너뷰티·펫푸드 같은 미래성장형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 회장은 기존 사업과 함께 신사업을 키워 머지않아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른바 ‘하이뮨’의 대박 신화가 일동후디스의 ‘성장 신화’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