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부산 금정구)10일 워커힐 호텔에서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학회장 안태범, 경희대 신경과교수)에서 주최한 ICKMDS 2021행사(2021 International Conference of Korean Movement Disorders Society)에서‘KMDS 공로상을 수상했다.

 

KMDS 공로상은 국내 파킨슨 질환 연구 및 지원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파킨슨병 및 희귀 질환 관련 보건정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국회의원에게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KMDS)가 수여하는 공로상이다.

 

백종헌 의원은 지난 11월 파킨슨 학회와 함께 [파킨슨병 극복과 국가 보장성 강화를 위한 국회 정책 간담회]를 통하여 그동안 소극적이였던 파킨슨병 극복에 대한 정부의 관심을 이끌어 내었다.

 

이와 관련하여 그동안 백종헌 의원은 국회 상임위(보건복지위원회)에서 정부가 추진해온 파킨슨 질환 연구 및 지원제도 전반에 대한 점검과 함께 다양한 관점으로 우리나라 파킨슨 질환 정책의 한계를 지적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파킨슨병 예방·중재연구 추진을 위한 정부예산 20억원을 확보하는 등 국내 파킨슨 질환 지원정책 발전에 큰 공헌을 해왔다.

 

이번 시상식에서 백종헌 의원은이번 수상은 파킨슨 질환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환우들과 그 가족분들과 함께 동행하는 국회의원이 되라고 격려하는 차원에서 주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항상 국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