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커머스와 ‘메디트립’ 서비스 MOU 체결식 / 사진= 고대안암병원
㈜인커머스와 ‘메디트립’ 서비스 MOU 체결식 / 사진= 고대안암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박종훈)은 4월 20일 ㈜인커머스(대표 이정민)와 MOU를 체결했다.

메디트립은 병원 이용객을 원하는 장소에서부터 병원까지 안전하게 운송하는 프리미엄 운송서비스로, 이번 MOU를 통해 고려대 안암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인커머스의 메디트립(돌봄운송 서비스)을 신청이 가능해졌다.

메디트립은 기존의 유사 운송서비스와 달리 고급화, 전문화된 돌봄 운송 서비스로 운송차량에 편의 물품을 배치하여 이동간 편의성을 제공하고, 외국인 환자를 위한 외국어가능 기사배치를 비롯해 외국인 전용 앱과 외국인 전용 고객센터 등이 운영될 예정으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에게 편리한 병원이용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박종훈 원장은 “인커머스의 전문적인 돌봄 운송 서비스를 통해 우리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병원으로 오기에 크고 작은 불편함을 느꼈던 모든 환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존에 우리병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동행서비스 ‘메디컬 에스코트’와 결합하여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메디트립은 오는 5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가며, 향후 보완을 거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