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기 사회적가치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 사진= 충북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원장 한헌석)은  “충북대학교병원 제2기 사회적 가치 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2차 회의”를 통해 경제적 효율과 동시에 지역의 공공적 가치 회복을 통해 지역사회의 경제적 · 사회적 발전에 기여하는 방향을 모색했다.

사회적 가치 위원회(위원장 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는 교육 · 연구 · 진료 실행에 있어 사회적 가치를 적극적으로 고려하여, 경제적 효율과 동시에 지역의 공공적 가치 회복을 통해 지역사회의 경제적 · 사회적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출범한 기구로 충북대학교병원은 “충북대학교병원 제2기 사회적 가치 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2차 회의”를 개최했다.

2018년도에 이어 2019년 제2기 위원회 구성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활동 중인 학계 · 사회적 기업 대표 · 시민단체 등 전문가 8인으로 구성됐으며, 2018년 11월 제1차 회의 당시 논의결과에 따라 충북대학교병원만의 사회적 가치를 위한 시그니처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한 부분에 대한 성과를 확인했다. 그 사례로 충북지역의 중증장애인 식자재 업체에 대한 컨설팅 및 계약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또한, 충북지역의 사회적 이슈와 관련한 연구를 추진하여 미세먼지와 암 발생 간 연관성이 일부 있음을 확인하고 후속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공유했으며, 이 외에도 인권보장, 건강 · 안전 · 환경, 국민중심 상생발전, 사회적 가치 중심경영 각 분야 전략과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지역 의료기관 및 주민을 위한 공원 개발에 대한 시민사회의 공감대가 필요함을 확인했다.
 
사회적가치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은 “제1기 위원회에 이어 제2기 위원회 또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모든 경영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국민이 바라는 사회적 가치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