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병원(원장 김기택)은 7일 '하남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이하 센터)'에서 하남시 보건소와 함께 제막식을 가졌다.

강동경희대병원은 2018년 1월 1일부터 하남시로부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이하 센터)'를 위탁받아 운영해왔다.

센터를 통해 하남시민의 고혈압‧당뇨병을 체계적으로 관리 및 교육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18년 교육시스템 등록자가 3,676명 증가했으며, 교육 298회를 시행해 4,678명이 교육을 이수했다고 전했다.

센터에서는 △강동경희대병원 등 민간 병의원과의 협력을 통해 시스템 환자 관리 △미투약자 및 미치료자 1:1 상담 △운동 및 영양 등 생활습관 개선 교육을 시행한다.

또한 나이대에 따라서도 관리가 달라지는데, 만 30세 이상 등록자의 경우는 상담 및 교육을, 만 65세 이상 등록자에게는 월 1회 치료비를 지원해준다.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안규정 교수(하남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 센터장)는 “고혈압, 당뇨병은 우리나라에서 나날이 증가하고 20대 젊은 층에서도 발병이 늘고 있다.”며 “고혈압, 당뇨병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심뇌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약물치료와 더불어 지속적인 자가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지난 7일, 강동경희대병원(원장 김기택)은 ‘하남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이하 센터)’에서 하남시 보건소와 함께 제막식을 가진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