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팜비오에서 출시한 철중독증 치료제 헤모시록스(성분명: 데페라시록스)가 최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국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대회에서 국내 제약사 중 확산정으로는 유일하게 소개되어 관심을 모았다.

영국, 프랑스, 터키, 일본, 태국 등 17개국 800여명이 참가한 이번 학회는 대한조혈세포이식학회(前이사장: 이종욱 교수 / 現이사장: 원종호 교수)가 올해 22차 대회를 국내 개최 국제학술대회로 격상시켜 제1회 국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대회로 열린 것이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최근 부상 중인 면역 및 세포치료 등 분야에 대한 특별 세션이 마련되었고 동종조혈모세포이식에서 중요한 공여자 선택과 이식 전후 부작용 등의 문제에 대한 최신지견이 공유 ehoT다.

특히 이번 국제학술대회에 초청된 우베 플라츠베커 교수(독일 칼 구스타프 카루스대)는 “동종조혈모세포이식환자의 잠재적인 위험인자로서의 철분과다”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빕 비프라카시트 교수(태국 마히돌 대학병원)는 “지중해성 빈혈의 관리”에 대한 강연에서 철분 킬레이트 제제(Iron chelation)의 중요성을 언급하여 국내 의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한국팜비오의 헤모시록스 확산정은 최근 유럽 및 아시아 국가로 수출 진행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번 학회에 특별 연자로 초청된 태국 마히돌 대학병원(Mahidol Univ.)의 빕 비프라카시트 교수와 태국 및 동남아시아 국가 진출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