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료원(의료원장 윤도흠)이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의료업계와 정보통신기술업계가 만나는 정보 공유와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오는 24일 연세의료원은 정보통신과 의료 및 바이오 기업체, 의료 정책 전문가 및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Health&IT (HIT) 포럼’을 출범시켜 정보통신기술과 결합된 의료분야의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선도한다.

포럼에는 IoT기반 디바이스, 5G 통신 등 여러 분야의 정보통신 연관 기업과 의료 및 바이오 기업, 의료 정책 전문가와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의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ICT와 결합된 정밀의료 및 웰니스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시장 협력, 해외 진출, 각종 규제, 진입장벽 등 관련 주제들이 논의 테이블에 오를 예정이다.

윤도흠 의료원장과 최남수 대표이사(머니투데이방송)가 ‘HIT포럼’ 공동 대표의장단을 맡는다. 포럼은 매월 넷째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HIT포럼’ 출범과 함께 ‘의료혁신, 뉴 디지털 플랜’이라는 주제로 각계 석학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 자리도 동시에 마련한다.

1부‘IT가 가져오는 의료혁신’시간에는 김용욱 한화S&C대표와 에드 박 미국 아테나헬스 공동설립자 및 COO가 기념강연을 진행한다.

2부 순서인‘디지털 헬스 생태계 위한 조건’에서는 박건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교수의 발제에 이어 허영 KEIT 메디칼디바이스 PD, 장혁재 연대 세브란스병원 교수, 김경남 셀바스에이아이 대표, 신수용 경희대학교 교수 등 패널들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 및 토론의 시간이 마련된다.

윤 의료원장은 “연세의료원은 이미 2016년 7월 산학융복합의료센터를 세워 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왔다”면서 “HIT포럼은 의료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들과 의료진에 대한 결합의 장을 열어주고 정보통신 기업과 의료 전문가의 협업을 유도한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의료 분야 문제 해결 및 국내 의료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도 추진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