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선도하기 위한 제약·바이오산업에 도전하는 젊은 약대생들을 위한 정보마당이 마련된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제약유통위원회(위원장 이영미)는 오는 12월 5일 ‘2020 약대생 진로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제약바이오 산업에 도전하는 젊은 약대생들을 위한 정보마당으로, 연구개발, 사업개발, 임상, 유통, 생산 및 영업·마케팅 등 6개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으로, 배요한 전무(강스템바이오/연구개발), 김배찬 본부장(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업개발), 박경미 부사장(지놈앤컴퍼니/임상), 성희진 상무(지오영/유통), 김형수 전무(한국콜마/생산), 고기현 이사(이니스트바이오/영업‧마켓팅)가 강사로 나선다.

제약유통위원회는 이번 강의 내용은 참여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이를 바탕으로 내용을 취합해 마련할 예정이며, 수강내용에 대한 질문은 별도로 접수해 정리한 뒤 참여 학생들에게 공유할 계획이다.

▲ ‘2020 약대생 진로설명회’ 프로그램 내용

이번 교육에 참여신청은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약대(4~6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를 통해 전국 약대생들에게 전달되는 네이버 참여신청 설문지(http://naver.me/FFwZeoE9)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문의는 대한약사회(☎02-3415-7629)로 하면 된다.

이영미 제약유통위원장은 “약대생들이 제약산업 분야에 관심이 많지만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가 부족했다”며,“이번 진로 설명회가 제약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놓고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이정표 역할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진로설명회를 시작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제약산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깊이 있는 유용한 정보를 모아 체계적인 진로설명회로 만들어 가는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약사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온라인 개최에 대해 대부분의 행사들이 서울 중심으로 진행되어 지방 약대생들에게 대한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