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석(사진) 대화제약 대표가 18일 서울 소공동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34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약의 날 행사는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한 의약품’을 슬로건으로 대한약사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대한약사회, 한국병원약사회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했다.

김 대표는 신약 개발을 통해 국민 보건 증진 및 의약품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내외 지적 재산권을 확보함으로써 제약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하였으며, 신약 기술 향상 및 완제의약품 수출을 통해 제약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대화제약은 매년 매출액의 약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해 국가 의료 산업 기술 개발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6월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제 도입부터 현재까지 해당 지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리포락셀®에 대해 2011년 12월 보건신기술 인증(NET)를 받은 바 있다.

또한 2013년 1월 공정거래 자율준수 시스템을 도입하고, 2019년 8월 ‘부패방지 글로벌 스텐다드인 ISO37001’을 취득해 조직의 부패방지, 내부통제, 법규 준수 등 윤리경영의 모범으로 꼽히고 있다.

김 대표는 “약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보다 편리하고 안정성이 높은 의약품 개발에 매진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제약보국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