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한웅 회장과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 회원 및 가족들이 14 일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나눔봉사를 마치고 기념활영을 하고 있다. KJPA 제공.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이하 KJPA)는 지난 14일 서울시립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18년부터 KJPA가 해마다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이한웅(한국산텐제약 대표이사) 회장을 비롯해 회원 및 가족 20 여명이 참석했다.

일본인 주재원들과 가족들도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김장 김치는 은평구의 홀몸 어르신 및 취약계층 400 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KJPA는 한국에 진출한 일본계 제약 기업 등을 중심으로 한 의료관련 기업의 모임으로 한국인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2010년 4월 발족됐다. 본 협의회는 치료의약품, 일반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및 의약품 유통, CRO 등 회원사 간 다양한 정보공유와 함께 국내 유관 단체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현재 9개의 정회원사와 12개의 준회원사 등 총 21개의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2012년부터 재정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사무국을 개설하는 등 협의체로서의 내실을 다지기 시작한 KJPA는 국내 제약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일본으로의 원료의약품 수출 진출 및 활성화’를 주제로 제1차 KJPA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2017년에는 ‘일본으로의 완제의약품 수출 진출 및 활성화’를 위한 제2차 KJPA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