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가 주최·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와 「제20회 팜엑스포」가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된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는 대한약사회가 회원들의 학술연구 증진과 학술교류 및 약학연구 발전에 기여, 약학발전 선도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 의약품을 통해 국민건강 지킴과 국가 보건 의료 체계 발전 도모를 목표로 진행해왔고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다. 올해 행사는 온라인으로 제20회 팜엑스포(Pharm EXPO)를 동시에 개최하게 됐다.

▲ 제6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 프로그램 / 자료= 대한약사회 자료 재가공

이번 학술제는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감염병, 고령화 시대에 약사의 전문화’를 슬로건으로 내걸었으며, 고령화, 감염병, 전문화를 주제로 콘덴츠가 기획됐다.

2020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는 이번 학술제에서는 필요한 경우에는 연수교육으로 도 활용이 가능하다. 연수교육 평점은 최대 6평점 이내에서 지부와 분회에서 결정하며, 사전접수와 교육비 또한 지부와 분회에서 수납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20회 팜엑스포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부스 참관이 가능하며, 참가자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 제 20회 팜엑스포 이벤트 내용 / 자료= 대한약사회 자료 재가공

전시관 방문 이벤트와 Best 강의 이벤트, 온라인 강의를 모두 들었을 시 해당되는 완강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며, 학술제 이벤트 외에도 축하메시지 이벤트, 출석이벤트 등을 통해 1,4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학술제 관련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대한약사회 오인석 학술이사는 " 지난 인천시와 경기도 온라인 학술제를 했지만, 이번 학술제에서는 고령화와 전문화에 대한 차별화된 컨덴츠를 제공할 것"이라 기대하고,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