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 이건희 회장. 사진=삼성
▲ 고 이건희 삼성 회장의 영결식이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비공개로 열렸다.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유족들이 참석을 위해 버스에서 내리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세계 속의 삼성 신화를 일군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영결식이 28일 오전 7시30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서 유족들만 참석한 채 비공개로 진행됐다.

재계 인사들에 따르면 영결식에는 유족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사위 김재열 삼성경제연구소 사장, 고인의 동생인 이명희 신세계 회장, 고인의 조카인 이재현 CJ그룹 회장 등도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영결식은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비공개 가족장으로 1시간가량 진행됐으며, 고 이 회장과 유족, 친지 등을 태운 운구 행렬은 생전 이 회장의 발자취가 담긴 용산구 한남동 자택과 이태원동 승지원(承志園), 리움미술관 등을 들른 뒤 이 회장이 사재를 털어 일군 화성 및 기흥 반도체 사업장에서 임직원들의 작별 인사를 받은 뒤 장지로 이동할 예정이다.

삼성은 유가족의 뜻에 따라 장지를 공개하지 않고 있으나, 고 이 회장은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내 삼성 선영이나 수원에 있는 가족 선영에서 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