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10월 21일 온라인 웨비나와, 22일부터 온라인으로 ‘2020 병원약제부서 중간관리자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연수교육은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중간관리자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5월 중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했지만, 올해 코로아19 장기화에 따라 실시간 웨비나와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존중과 배려를 통한 이끌고 함께 가기’(정성훈 긍정커뮤니케이션 대표), ‘환자안전 강화를 위한 의약품사용오류 예방 가이드라인 개정’(권은영 표준화 이사), 약학대학 실무실습 운영 현황을 주제로 ‘의요리관 현황 및 성과’(김재연 교육부회장), CIVID에서의 의료기관 실습 운영‘(박소영 약제부장)의 교육이 진행된다.

22일부터 11월 4일까지 2주간 실시되는 연수교육은 ’프리셉터 역량강화‘와 ’환자안전 강화 및 연구활동·연구보고‘, ’이슈 특강‘을 주제로 한 7개의 강좌가 진행된다.

이은숙 회장은 “통합 6년제 학제개편에 따라 약대교육의 전환기를 앞두고 있는 요즘, 병원약사회는 프리셉터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표준화된 병원약국실무실습 지침 마련 등 원활한 병원약국실무실습을 위해 계속 노력 중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실무실습교육도 제약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하여 비대면 실무실습 사례, 앞으로 가상실습 등 새로운 과제를 고민할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간관리자 연수교육은 1년에 한 번 중간관리자들이 현안 관련 교육, 정보 공유, 토론뿐 아니라 친목도 쌓는 시간이었던 만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웨비나와 온라인 교육을 통하여 유익하고 알찬 강의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