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구색과 풍성한 진열 통해 건강한 약국 이미지 전달
해당 상품 한곳에 산처럼 쌓아두어 고객 눈에 띄게 할 수도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같은 상품도 더 구매하고 싶고, 더 좋아보이게 만드는 것은 해당 상품이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약국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와도 연결된다.

다양한 구색과 풍성한 진열을 통해 건강한 약국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약국에서 소개하고 싶은 상품이 있을 것이다.

요즘 TV에서 인기인 상품이 입고 되었다던지, 1+1증정 상품이라던지, 증정이 걸린 상품, 예를들면 어린이 영양제에 사은품으로 색연필이 증정되는 상품일 때, 일반적으로 다른 상품들과 평범하게만 진열해서는 고객에게 확실한 정보를 강력하게 전달하기에는 약할 것이다.

이럴 때 시도해 볼 수 있는 진열법은 풀라인으로 반복적으로 진열하는 기법이다.

해당 상품의 재고를 충분히 준비해서 한곳에 산처럼 쌓아두어 고객의 눈에 띄게 할 수도 있고, 다른 상품과 진열하는 비교진열이 아닌, 할당된 선반에 페이스 수를 가득 채워 진열한다면, 상품이 강조되어지는 효과와 약국에서 잘나가는 상품이라는 느낌을 갖게 해 줄수가 있다.

또는 내, 외부 공간에 해당 상품에 관한 POP를 반복적으로 부착하여 주목효과를 볼 수도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