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기법을 통해 주목하는 진열 연출하기

한국의약통신 444호, 팜우렁각시 이나연 대표 이나연 학술위원l승인2020.09.17 05:56:5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다양한 구색과 풍성한 진열 통해 건강한 약국 이미지 전달
해당 상품 한곳에 산처럼 쌓아두어 고객 눈에 띄게 할 수도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같은 상품도 더 구매하고 싶고, 더 좋아보이게 만드는 것은 해당 상품이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약국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와도 연결된다.

다양한 구색과 풍성한 진열을 통해 건강한 약국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약국에서 소개하고 싶은 상품이 있을 것이다.

요즘 TV에서 인기인 상품이 입고 되었다던지, 1+1증정 상품이라던지, 증정이 걸린 상품, 예를들면 어린이 영양제에 사은품으로 색연필이 증정되는 상품일 때, 일반적으로 다른 상품들과 평범하게만 진열해서는 고객에게 확실한 정보를 강력하게 전달하기에는 약할 것이다.

이럴 때 시도해 볼 수 있는 진열법은 풀라인으로 반복적으로 진열하는 기법이다.

해당 상품의 재고를 충분히 준비해서 한곳에 산처럼 쌓아두어 고객의 눈에 띄게 할 수도 있고, 다른 상품과 진열하는 비교진열이 아닌, 할당된 선반에 페이스 수를 가득 채워 진열한다면, 상품이 강조되어지는 효과와 약국에서 잘나가는 상품이라는 느낌을 갖게 해 줄수가 있다.

또는 내, 외부 공간에 해당 상품에 관한 POP를 반복적으로 부착하여 주목효과를 볼 수도 있다.

이나연 학술위원  pharmacy@b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연 학술위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비즈엠디  |  제호 : 한국의약통신  |  서울시 서초구 동광로 10길2 (방배4동 823-2) 덕원빌딩 3층  |  대표전화 : 02-3481-6801  |  팩스 : 02-3481-6805
등록번호 : 서울 아04261  |  등록일 : 2016년 12월 8일(설립일 : 2001년 12월 19일)   |  발행일 : 2015.02.05  |  발행인·편집인 : 정동명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정원용
Copyright © 2020 한국의약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