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체적 개발, 자가 공장에서 직접 생산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은 재발성 구순포진 복합 치료제 ‘듀오클로 크림’을 발매해서 약국에 유통을 하고 있다. 이니스트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자체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다.

 

임상에서 아시클로버 제제의 항바이러스 작용과 히드로코르티손 제제의 항염 작용을 동시에 구축함으로써 재발성 구순포진의 평균 치료기간을 단축시키고 궤양성 병변으로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초기에 바르면 효과가 빠르다고 한다.

 

구순포진은 단순포진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감염 질환으로 입술에 작은 물집이 모여서 발생한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입술주변에 발생하여 입술포진이라고도 한다. 우리나라 인구의 20~40%가 경험할 정도로 흔하며 나이가 들수록 감염률이 높아진다.

 

피부점막이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을 때 감염이 발생한다. 감염 후 바이러스가 피부 주변의 신경 세포 속으로 침투하여 잠복하였다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햇빛에 과도하게 노출 되었을 때, 또는 피로하거나 면역력이 감소하면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흔한 질병이지만 그 동안 아시클로버 단일제만 있었는데 이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듀오클로 크림은 5g짜리로 약국 전용 일반의약품으로 발매되었으며, 히드로코르티손 1%, 아시클로버 5% 복합 연고이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