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기능식품도 나에게 필요한 기능을 스스로 골라서 챙긴다!!

- 뉴노멀, 일상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위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셀프 헬스케어’ 증가 추세

- 2030 밀레니얼 세대까지 소비층 확장, 연령∙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세계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셀프 헬스케어’가 뉴노멀이 되었다. 단순히 ‘잘 먹고 잘 사는 것’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쓰는 ‘셀프 헬스케어’족이 늘어난 것이다.

 

지난 5월 23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0%가 인생에서 본인과 가족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건강관리를 위한 노력에 대한 질문(복수응답)에는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가 60.5%, 건강기능식품 섭취 55.5%, 운동 50.3%로 답했다.

 

23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0%가 인생에서 본인과 가족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건강관리를 위한 노력에 대한 질문(복수응답)에는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가 60.5%, 건강기능식품 섭취 55.5%, 운동 50.3%로 답했다.한국 건강 기능식품 협회의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0%가 인생에서 본인과 가족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건강관리를 위한 노력에 대한 질문(복수응답)에는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가 60.5%, 건강기능식품 섭취 55.5%, 운동 50.3%로 답했다.

 

건강을 위한 노력으로 2명 중 1명이 대답한 건강기능식품 섭취는 중장년 층의 소비층이 20~30대 밀레니얼 세대까지 넓어진 것이 눈에 띈다.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막연하게 섭취하던 패턴에서 나아가 다양한 제품에 대해 필요한 기능을 알고, 스스로 선택하는 경향으로 변화 중이다.

 

예를 들어, PC와 스마트폰 많이 사용하는 2030 직장인의 경우 침침한 눈이 걱정 될 때는 루테인(마리골드꽃추출물), 운동과 여가를 하며 항산화를 신경 쓰는 소비자는 코엔자임 큐텐, 회식이나 야근으로 인해 피로에 지치기 쉬운 간을 챙기려고 하는 연말 연시에는 밀크씨슬추출물 등 소비자들은 본인 상황에 맞춰 필요한 건강에 따라 적극적으로 정보검색을 통해 선택적으로 구매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는 현대인들의 건강 니즈를 맞춰 건강을 셀프케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양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의 대표품목인 멀티비타민은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가 포함된 멀티비타민미네랄 ‘트리플러스 맨&우먼’, 특허 받은 100억 프리미엄 유산균 ‘수퍼바이오틱스’, 눈 ∙ 간 ∙ 항산화 등 특정 건강 관리를 위한 루테인+오메가-3, 밀크씨슬+, 프로폴리스+ 등의 ‘스페셜 케어’ 라인, 여성의 피부 및 월경 전 변화를 위한 달맞이꽃 종자유 등의 ‘우먼스 에센셜’ 라인 등 소비자들이 스스로 필요한 영양을 골라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 문의: 세노비스 고객상담센터(080-050-3535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