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학술대회 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연제덕)는 7월 22일 지부 회관에서 제2차 학술대회 준비위원회를 개최하여 제15회 경기약사 학술대회와 관련된 본격적인 논의에 돌입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학술대회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한 상임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박영달 회장은 처음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경기약사 회원들에게 또 다른 학술 채널로 정착하도록 준비위원 모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제덕 준비위원장은 “매년 개최되는 경기약사 학술대회는 회원들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회를 거듭할수록 발전해 나가고 있으며, 올해 개최되는 온라인 학술대회도 세심한 준비로 회원들의 호응을 이끌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협의된 주요 내용으로 논문 모집 공고 및 홍보방안, 학술 간담회 추진과 학술프로그램의 세부내용 등을 들 수 있으며, 감염병 시대에 즈음한 전문가의 특별초청 강연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였다.

 

 

특징적으로 이번 학술대회는 오프라인과 동일한 e-부스가 입점하여 온라인상에서 운영이 되고 주제는‘2020, 전문약사 시대의 출발’로 확정되었으며, 주제에 부합되게 전문약사의 소개 영상도 별도의 콘텐츠로 제공하기로 하였다.

 

영상 콘텐츠는 전문약사 법제화의 의의와, 전문약사의 역할과 미래를 엿볼 수 있도록 국내 최초 BPS 전문약사, BCPS 개국약사, 병약전문약사 3개 보드를 보유한 개국약사, 병원 중환자실 전문약사, 부서장급 전문약사, 제약사에서 활동 중인 전문약사 등을 섭외하여 현장감 있는 수준 높은 내용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본 온라인 학술대회는 약사공론이 주최하는 팜엑스포 행사와 공동으로 9월 20일부터 27일까지 총 8일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경품 지급으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