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브랜드 활성화 및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노보 노디스크 전 글로벌 CI 변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 “CI 변경은 노보 노디스크 브랜드 활성화는 물론 앞으로의 미래를 대비하겠다는 도전적 의지 반영”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라나 아즈파 자파)은 노보 노디스크의 전 글로벌 CI (Company Identity)를 지난 6월 24일자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의 이번 CI 변경 목적은 기업 브랜드를 활성화하고 미래를 대비함에 있다. 세부적으로는 ▲노보 노디스크의 향후 포지셔닝을 대비해 기업 브랜드를 연마하고, ▲노보 노디스크의 시각적 정체성을 새롭게 하여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도록 하며, ▲용기 있는 기업으로서 브랜드 캠페인을 실행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동급 최강의 새로운 기업 웹사이트를 개발하여 이해 관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이들의 지원을 활용하며, ▲기업 콘텐츠의 창의성과 캠페인성이 보다 향상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변경된 CI의 주요 추진요소로는, 노보 노디스크의 유산(heritage), 전략(strategy), 문화(culture) 3가지가 있다. 새로운 CI는 △진정성(경험이 신뢰를 쌓아야 하므로 진실하고 인간적이어야 함)과 △단순성(경험이 명확해야 하므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함), △구별성(경험이 변화를 주도해야 하므로 눈에 띄어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로고를 보다 세련된 형태로 정제했다.

 

블루와 화이트 두 가지 버전으로 사용 가능하며, 노보 노디스크의 기존 브랜드 로고 ‘Apis (신화상에 나오는 고대 황소’는 워드 마크(novo nordisk®)와 결합한 형태를 그대로 살렸고, 기본 로고는 파란색이지만 블루 배경의 버전에서는 이미지를 위해 화이트로 표현하였다. 앞으로 이 CI는 모든 이해 관계자와 노보 노디스크가 접하는 곳마다 노보 노디스크가 전달하고 싶은 경험을 정의하고, 이를 모든 접점에서 기업 브랜드 디자인을 안내하는 데 사용하게 된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이번 CI변경은 점점 더 커가는 환자들의 미충족 요구에 대한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브랜드 활성화는 물론 앞으로의 미래를 대비하겠다는 도전적 의지를 반영했다”며, “노보 노디스크가 약 100년의 역사를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기여해 왔듯이 앞으로 다가올 100년도 환자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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