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오는 6월 20일(토)부터 26일(금)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2020년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에 앞서 이번 춘계학술대회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로 학술대회장에서 수상을 하지 못하고, 공로상, 한국병원약사회장 표창, 서울특별시장 표창, 축하패는 2020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에서 명단을 발표하고, 상패 및 표창장 전달은 수상자 소속병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병원약사로서 다년간 근무하고 본회 임원을 역임하며 본회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정년퇴직한 분들에게 수여하는 공로상은 김영주(국립암센터 전 약제부장, 부회장 역임), 이영미(삼성서울병원 전 약제부장, 부회장 역임), 김귀숙(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 전 정책관, 부회장 역임), 정경희(전남대학교병원 전 약제부장, 광주전남지부장 역임), 이상 4인이 받게 된다.

병원약사로서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며 타의 모범이 되고, 지부 및 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에게 수여되는 한국병원약사회장 표창에는 김순세(차의과대학교 강남차병원 약제팀 자문), 김성목(삼육의료원 서울병원 약무부장), 정애희(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약제부 약무파트장), 정현아(화순전남대학교병원 약제부), 민수진(화순전남대학교병원 약제부), 허연화(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약제팀 대리), 오현희(제주대학교병원 약제부 조제팀장) 이상 7인에게 돌아갔다. 서울, 강원, 제주를 제외한 지부의 경우 통상 지부 총회나 학술세미나에서 시상되고, 지부에 따라 시상 시기는 봄, 가을로 다르게 진행되어 왔다. 이번에는 서울 지역 및 광주전남, 강원, 제주 3개 지부 추천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지고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인천경기, 대전충청, 전북 지부는 하반기 각 지부 행사에서 회장 표창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의료계 종사자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시민보건 향상 및 시민 화합에 기여한 서울 지역 회원에게 수여되는 서울특별시장 표창에 김인옥(한일병원 약제부장), 김미정(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약제팀장), 윤영주(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약제부장), 조남청(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약제팀장) 4인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병원약제부서에서 맡은 바 직무를 충실히 수행하면서 학문연구에도 불철주야 노력하여 금년에 박사 학위를 취득한 문진영(국립암센터 약무과장), 전민선(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약품관리파트장)에게는 축하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