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쿱클리닉 PC버전 / 사진= ㈜아이쿱

의사가 자신의 환자에게 꼭 필요한 질환의 진단 및 교육 정보, 약제 정보, 자가관리 방법 등의 컨텐츠를 불러와, 필기하며 설명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인 아이쿱클리닉이 PC 버전으로 출시됐다.

이번 PC 버전 출시는 (주)아이쿱은 기존의 이용자들이 PC 버전에 대한 요구가 높았던 점을 반영한 것으로, 아이쿱社는 이번 PC 버전 출시와 함께 아이쿱클리닉과 매칭되는 환자용 앱 ‘올튼(All-TEUN)’(구.’헬스쿱’)의 서비스도 함께 개편 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성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아이쿱(대표 조재형)이 5월 25일 의사를 위한 스마트 진료상담 플랫폼 ‘아이쿱클리닉(iKooB Clinic)’의 PC 버전을 출시했다.

㈜아이쿱은 2018년부터 태블릿 전용으로 제공되던 아이쿱클리닉을 PC 버전으로 확장,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으며,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 제공하던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PC 버전에서 구현했다. 손가락으로 슬라이딩 하는 등 일부 태블릿에 최적화되어 있던 조작 방법은 PC에 맞게 개선했다.

아이쿱클리닉으로 상담한 자료는 의사가 즉시 환자에게 모바일 메시지로 전송하거나 인쇄물로 출력해줄 수 있으며, 한 번 매칭된 환자에게는 언제든지 추가 정보를 손쉽게 보낼 수 있으며, 주치의가 자신의 환자에게 자가관리 등 필요한 교육자료를 보내줄 수 있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의료서비스의 부각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쿱클리닉 PC버전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아이쿱클리닉에 가입한 회원은 누구나 하나의 ID로 태블릿과 PC 버전을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태블릿을 사용하던 사용자들도 PC 버전 설치 후 바로 로그인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기존 사용 이력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아이쿱은 아이쿱클리닉과 매칭되는 환자용 앱 ‘올튼(All-TEUN)’(구.’헬스쿱’)의 서비스도 함께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

환자가 모바일에서 전송받은 메시지를 앱 설치 없이 미리보기가 가능하면서 보다 상세한 의사의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도록 웹 페이지를 추가하는 등 의사와 환자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용성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아이쿱 조재형 대표는 “그 동안 이용자들에게서 PC버전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이어져 온 것을 고려하여 예정된 일정보다 조금 빠르게 PC버전을 내놓게 되었다”며 “최근 스마트 병원에 대한 병원과 의사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진 가운데, 이용자들이 기대하는 동의서 및 데이터 차트 등의 기능도 보다 빠르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