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취업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보건산업 일자리 매칭 지원 행사인 “바이오 잡페어 2020 (BIO JOB FAIR 2020)”가 열린다.

이번행사는 온라인으로 열리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30여개 기업에서 200여 명의 정규직 채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5월 18일(월)부터 23일(토)까지 보건산업 일자리 매칭 지원 행사인 “바이오 잡페어 2020 (BIO JOB FAIR 2020)”을 온라인 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7회를 맞은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GC녹십자, SK케미칼, 휴온스그룹을 비롯해 동구바이오제약, 메디포럼제약, 등 제약기업과 메디포스트, 티움바이오, 압타바이오, 테라젠이텍스 등 바이오기업, 오스템임플란트, 루닛, 바이오니아 등 의료기기  30여 개 기업들이 참여해 150여 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창업, 구직을 준비하는 사람을 돕는 취·창업특강 및 채용기업의 설명회도 계획돼 있다.

CEO 인생 특강 "네 꿈을 펼쳐라"에서는 창업 1세대로 불리는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과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이 직접 나와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인재들에게 꿈과 열정,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취업 토크 콘서트에서는 취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과 비대면 면접, 인공지능(AI) 면접에 대한 대응 방안과 취업준비생에세 필요한 셀프 마케팅에 대해 조언하고, 창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는 정순욱 한국투자파트너스 이사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관계자 등이 참여해 예비 창업자들이 챙겨야 할 정부 지원책과 혜택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한다.

잡페어 채용설명회에서는 동아쏘시오그룹, 메디포스트, 동국제약, 한국콜마홀딩스,메디포럼제약, 휴온스글로벌, 지놈앤컴퍼니, 동성제약의 인사 담당 임원과 부서장이 출연해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 (http://biokorea.org) 잡페어 세션에서 채용설명회, 채용공고, 특강 등 프로그램 확인 및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이영호 진흥원 보건산업육성단장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이번 잡페어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지만, 직접 채용을 진행하는 우수한 보건산업기업을 소개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본 행사를 통하여 구직자에게 다양한 직무,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 채용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건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