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위기 극복에 동참하는 제약바이오기업들의 행렬이 이어졌다.

1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에 따르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38곳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55억원 상당(31일 현재)의 구호품과 성금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조사 결과 각종 의약품을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마스크, 손소독제 등의 구호품을 지원한 제약·바이오 기업체는 모두 32곳으로 집계됐고, 3곳은 성금을, 3곳은 구호품과 성금을 함께 전달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같은 후원 규모는 협회가 지난 13일·19일에 걸쳐 전국 생활치료센터 등에 각 제약사들로부터 모인 구호품을 전달한 것과 그동안 개별 기업들이 별도로 후원한 내용을 취합한 결과다.

▲ 코로나19 관련 제약바이오社 지원 현황, 가나다순 3월 31일 기준 / 자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의약외품·건강기능식품 등 구호품은 대구시 등 지자체와 전국 생활치료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배송됐고, 성금은 대한적십자사, 전국재해구호협회 등에 전해졌다.

현장에서 요구하는 물품을 적재적소에 분배시킬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방역용 마스크, 손세정제, 체온계, 의약품, 영양제 등 각종 구호품을 취합·분류해 전국 생활치료센터 등으로 보냈다. 이를 위한 배송차량과 인력은 동아제약이 지원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전국 각지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협회는 구호품을 필요로 하는 현장의 요구가 있을 경우 지자체 등과의 조율을 통해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