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칼시트'산 / 사진= 이니스트바이오제약

혁신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제약회사인 이니스트바이오제약(대표 조남춘)은 파우더제형으로 복용가능한 비타민D, 칼슘/인 복합제 일반의약품 데칼시트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면역력 강화가 이슈가 되고 있다. 그 중 면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 D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BMJ에서 나온 논문에 의하면, 비타민D 복용량 증가할수록 항생제 복용일수가 감소되는 등 호흡기 감염 예방 효과가 현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타민D 가 대식세포가 해로운 균을 죽이는 것을 돕기 때문에 독감 등 감염성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또한 비타민D가 칼슘의 흡수를 돕는데, JAMA 오픈 네트워크 최신호에 따르면 비타민D만 단독으로 복용하면 골절을 예방할 수 없었고, 칼슘 및 비타민D와 결합된 치료가 골절의 위험을 감소시켰다고 한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국민의 75%이상이 비타민D 결핍 상태로 나타났다.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의 꾸준한 복용 습관이 중요함을 착안해, 비타민D와 칼슘/인 복합제인 데칼시트산을 스위스 가이스트리히사로부터 수입해서 판매한다.

데칼시트산은 스위스에서 1943년에 2차 세계대전 시기에 스위스 정부가 국민들을 위해 가이스트리히사를 통한 개발 및 보급한 제품으로 최근 현대인에 맞게 성분 등이 개량되어 유럽에서 팔리고 있는 77년 장수 브랜드 제품이다.

데칼시트산은 1통이 100g으로 되어 있으며, 용량 조절이 용이한 1g짜리 계량 스푼이 동봉되어 있는데, 한 스푼에는 비타민D3 750IU, 인산수소칼슘 600mg(칼슘으로서 140mg) 이 들어 있다.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의 마케팅 관계자는 “데칼시트산은 생후 3개월 (스위스는 생후 3주) 이상 임산부를 포함한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파우더 제형으로 되어 있어, 영유아에게는 분유나, 물, 음료수에 청소년 및 성인에게는 다양한 음식 등에 혼합복용도 가능하다. 제품 안에 계량 스푼(1g)이 들어 있어 용량조절이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비타민D 뿐 아니라 칼슘과 인도 같이 들어 있어 성분의 균형성이 있는 제품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니스트바이오제약(INISTBIO PHARMA)은 완제의약품 제조 및 판매하는 의약전문 기업으로서 혁신신약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전문약으로 독감치료제 셀타플루, 궤양치료제 레바미피드 그리고 일반약으로는 피로회복과 기능무력에 효과를 인정받은 라라올라와 이니포텐 그리고 구순포진 치료제 듀오클로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의약품 수탁사업, OEM사업 그리고 의약품 수출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