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약사회, 제31회 정기총회 개최

시흥시약사회(회장 곽기혁)는 1월 18일 오후5시 약사회관에서 제31회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사업 계획과 예산안을 심의, 의결하고 원안대로 승인했다.

김용하 총회의장은 개회사에서 “시흥시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각종 민원을 해결하기가 힘드셨을텐데 임기 첫해임에도 불구하고 무난하게 여러 가지 일들을 해결해 온 곽기혁회장과 임원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강조했다.

곽기혁 회장은 “편의점 상비약 품목 확대 문제와 마약류통합관리 시스템 문제 등 여러 어려운 문제가 있지만 올해도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로 잘풀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내년 말이면 의약분업 20년이 넘어 약사회 현안에 대해 다시 고찰할 시기라 여겨져, 특히 대체조제 사후 통보가소화, 한약사의 일반약판매 및 한약국의 명칭 구별, 또한 면허대여약국의 문제점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데 집중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에서는 회원들에게 마약류 취급 업무에 관한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곽기혁 회장은 “은계지구, 배곧 신도시, 목감신도시 등 입주가 되어서 많은 수의 약국이 새로 개설됐고, 신규로 시흥시약사회에 들어오신 회원 분들이 시흥시 약사회가 어느 분회보다 정이 많고 따뜻한 약사회임을 만남을 통해 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하며 "올해는 반회를 개최하여 더욱 약사회를 견고하게 다듬어 갈 것을 전하고 연수교육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총회에 참석한 조정식 국회의원은 관내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 미래의 꿈나무들을 격려하고, 어려운 단체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약사의 열정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언제나 시흥시약사회를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총회 내빈으로는 조근행 자문위원, 이상렬 자문위원, 김희식 경기도약사회 여약사담당 부회장, 조정식 국회의원, 오인열 시흥시의회 부의장, 성경진사모(함진규국회의원), 박명희 시흥시보건소장, 장대석 도의원, 이동현 도의원, 안돈의 시의원, 홍원상 시의원, 문상록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장, 박희량 사)새누리장애인부모연대 대표, 허덕성 새오름호스피스 사무국장, 김득수 시흥시지역아동센터 회장, 장재철 국회의원 예비후보, 문정복 국회의원 예비후보, 전)김윤식 시흥시장(국회의원 예비후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포상>
경기도약사회장상 : 전형수(우리들약국)
조정식 국회의원 표창 : 임대완(시화연합약국)
함진규 국회의원 표창 : 홍성원(새소망약국)
임병택 시흥시장 표창 : 최옥주(더아름다운약국)
시흥시약사회장상 : 홍승현(예원약국), 배영숙(목감온누리약국), 이순희(베스트약국)
시흥시약사회장 공로장 : 우정찬(동국제약), 문영권(동화약품), 남성우(온라인팜)
시흥시약사회 장학생 : 관내 초, 중.고생 8명(장학증서 및 장학금 전달)
후원금 전달식 : 민한근 대표(새오름호스피스), 박희량 대표(사)새누리장애인부모대표, 문상록 지부장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