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이지듀 ‘필 업 볼륨 스팟’ & ‘필 업 볼륨 에센스’, 더뷰티풀 팩터 ‘코어 앰플’,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앰플 세럼’, 모로칸 오일 ‘나이트 바디 세럼’, 르네휘테르 ‘압솔뤼 케라틴 데미지 리페어’, 셀리턴 ‘넥클레이’

겨울은 피부 관리가 힘든 계절이다.

외출을 하면 영하로 떨어지는 기온과 건조한 공기가 피부를 괴롭히고 실내에서는 난방으로 인한 열기와 건조함이 피부를 못살게 군다.

실내외 온도차와 건조함은 피부장벽을 약화시키고 수분을 잃게 만들어 탄력 없는 피부를 만드는데 일조한다.

괴로운 겨울 내 몸의 머리부터 발 끝까지 탱탱하게 만들어줄 탄력 케어 제품을 알아본다.

■ 탱탱하고 촉촉한 얼굴을 위한 페이셜 케어
정통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회사 디엔컴퍼니가 전개하는 이지듀의 ‘필 업’ 라인 2종은 디엔컴퍼니가 자체 개발한 필러와 동일한 Origin(근원)의 히알루론산과 유스 프로틴(Youth Protein) DW-EGF의 만남으로 피부 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준다. 

최근 이지듀 제품이 올리브영에 공식 입점하게 되어 ‘필 업’ 라인 2종은 올리브영 매장과 디엔컴퍼니 공식 온라인몰 ‘디엔씨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뷰티풀 팩터의 ‘코어 앰플’은 스킨 프로바이오틱™이 피부 속 유익균과 유해균의 밸런스를 바로 잡고 피부의 자정능력을 키워 피부 속 탄력을 강화하는 기능성 앰플이다.

피부 밸런스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2종류의 프로바이오틱이 함유된 캡슐과 프로바이오틱의 효능을 부스팅 시켜주는 4종류의 프리바이오틱을 담은 ‘듀얼-프로바이오틱 캡슐’ 제품으로 피부 코어 탄력을 길러준다.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앰플 세럼’은 앰플의 농축감을 세럼의 사용감으로 완성한 제품으로 피부 표피와 진피 사이의 얇은 막인 코어 라인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피부를 건강하고 탄탄하게 유지시켜준다.

라미닌 생성을 활성화해주는 성분이 함유돼 다양한 환경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

■ 잘 보이지 않아도 모두 탄탄하게, 바디&헤어 케어
르네휘테르의 ‘압솔뤼 케라틴 데미지 리페어’ 3종은 모발과 유사한 100% 자연 유래 케라틴 단백질이 모발 코어의 힘을 채워 손상모를 케어해준다. 

특히 ‘암솔뤼 케라틴 데미지 리페어 마스크’는 샴푸 대비 5배 농축된 케러틴 단백질을 함유해 손상된 모발의 코어에 케라틴 단백질을 채워주고 끈적임과 잔여감 없이 부드럽고 매끈한 모발을 만들어준다.

셀리턴의 ‘넥클레이’는 잊기 쉬운 목 탄력 관리를 도와주는 기기이다.

‘피부에 유효한 파장 출력 촉진을 위한 LED 모듈’ 특허 기술력을 적용해 목 피부에 효과적인 LED가 360도로 조사돼, 앞목 뿐 아니라 뒷목까지 케어가 가능하다.

모로칸 오일 ‘나이트 바디 세럼’은 환경적인 유해 요인에 노출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보호해주는 나이트 세럼이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과 카멜리아 오일의 고농축 복합 성분이 피부 탄력 강화를 돕고, 쫀득한 제형과 실키한 감촉, 밀도 높은 수분감으로 촉촉하고 영양감 있는 바디 피부를 만들도록 한다.

뷰티 업계 관계자는 “영하와 영상을 오가는 실내 외 온도차나 건조한 공기 등은 겨울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빼앗아가는 주범”이라며, “평소에 수분을 많이 섭취해주면서 약해진 피부 장벽을 보강하고 피부 탄력과 수분을 채워주는 스킨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