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이라면 절대 잊지 마세요!"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안국건강 ‘안심 엽산 800’, 에프앤디넷 ‘닥터 맘스 철분 30’ 대표적 신보람 기자l승인2019.11.28 13:17:5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평소 삼시세끼면 충분하다던 여성들도 임신을 하게 되면 본인 및 태아의 건강을 위해 추가로 건강기능식품을 찾게 된다. 

임산부가 잊지 말고 꼭 챙겨 먹어야 하는 건강기능식품에는 뭐가 있을까.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유산균, 엽산, 철분 제품을 꼽는다. 

임산부가 꼭 챙겨 먹어야 하는 필수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한다.

◆ 임산부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한 질과 장을 동시에 케어하는 유산균 ···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잦은 변비와 질염으로 고생하는 임신 중기부터 프로바이오틱스는 필수. 질 건강과 장 건강이 우려되는 산모라면, 국내 최초 식약처 기능성 인정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를 추천한다.

유익균으로 건강한 질 환경을 만들어 놓으면 출산 시 아이가 산도를 지나면서 엄마의 건강한 유산균을 그대로 전달받는 일명 ‘유산균 샤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이너플로라는 유해하지 않은 성분으로 구성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허 균주를 합성착색료 없이 식물성 경질캡슐에 담아냈으며, 이산화 티타늄도 일절 넣지 않았다. 태아의 건강까지 꼼꼼히 챙겨야 하는 임산부들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로 추천하는 이유다.

◆ 레몬에서 추출한 자연원료와 無 화학부형제로 건강하게 섭취 가능··· 안국건강 ‘안심 엽산 800’

▲ 안국건강 ‘안심 엽산 800’

엽산제 역시 예비 임산부와 임산부 모두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제 중 하나다. 

엽산제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두가지로, ‘성분’과 ‘화학부형제’의 사용 유무다.

‘안심 엽산 800’은 자연 원료인 ‘레몬’에서 추출한 엽산을 1정 기준으로 800µg을 함유하고 있다.

엽산의 1일 섭취 권장량인 400µg의 200%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유기농 과일과 야채 17종의 부원료를 더해 안전성을 극대화한 것은 물론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담아냈다.

또한, 화학부형제를 넣으면 정제를 쉽게 만들 수 있지만 안국건강은 임산부들이 제품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원료부터 부형제까지 까다롭게 골랐다.

◆ 충분한 양의 철분을 섭취해 태아에게 혈액공급을 원활하게 ··· 에프앤디넷 ‘닥터맘스 철분 30’

▲ 에프앤디넷 ‘닥터맘스 철분 30’

적혈구의 필수 구성 요소로 신체에서 에너지를 생성하고 공급하는 철분도 임산부가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소다.

임산부는 임신 전보다 태아에게 공급해야 할 혈액량이 45% 정도 증가하기 때문에 철분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에프앤디넷의 ‘닥터맘스 철분30’은 임신 중기부터 수유기의 여성의 철분 영양보충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푸마르산제일철과 헴철 함께 사용한 철분 30mg,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엽산, 철의 흡수에 필요한 비타민 C,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B6, 정상적인 엽산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2 등이 함유돼있다.

신보람 기자  pharmacy@b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비즈엠디  |  제호 : 한국의약통신  |  서울시 서초구 동광로 10길2 (방배4동 823-2) 덕원빌딩 3층  |  대표전화 : 02-3481-6801  |  팩스 : 02-3481-6805
등록번호 : 서울 아04261  |  등록일 : 2016년 12월 8일(설립일 : 2001년 12월 19일)   |  발행일 : 2015.02.05  |  발행인·편집인 : 정동명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정원용
Copyright © 2019 한국의약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