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Diabetes Your Type 캠페인/ 사진=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2019년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올바른 당뇨병 관리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9년 11월 15일, 서울 –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제약사업부분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2019년 세계 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을 기념해, 자사 임직원들과 함께 ‘Diabetes Your Type : 당신의 당뇨병은 어떤 타입입니까?(이하 Diabetes Your Type)’ 캠페인을 진행했다.

‘Diabetes Your Type’ 캠페인은 사노피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떤 타입의 당뇨병을 가지고 있든 환자의 개별 상태와 목표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사노피는 이를 위해 혁신적인 당뇨병 치료제의 개발 뿐만 아니라 당뇨병(성) 합병증 예방 및 위험을 줄이기 위한 통합 솔루션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환자 스스로 당뇨병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이 날 사노피 임직원들은 Diabetes Your Type 캠페인의 4가지 모토인 ‘혁신적인 의약품’, ‘환자 교육 프로그램’, ‘치료에서 데이터 관리까지의 통합 솔루션’, ‘환자의 치료 접근성 향상’이 적힌 피켓을 들고 홍보에 나섰다. 또한 당뇨병 정보가 담긴 책자를 전달하며 환자별 맞춤형 치료를 통한 안정적 혈당관리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했다.

사노피 배경은 대표는 “사노피는 사회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특별하며, 각자의 소중한 삶이 있다는 이해를 기반으로, 당뇨병 환자가 각 개인별 질환적 특성과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치료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사노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 앞으로도 국내 당뇨병 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당뇨병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전세계적으로 늘어나는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자 지난 1991년에 제정한 날로 매년 11월 14일마다 전 세계 160여 개국 이상에서 당뇨병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캠페인이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