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독(PILL DOC) 로고

헬스케어 데이터서비스 기업 터울(대표 신승호)은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에 대해 환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프리미엄 복약안내 서비스 ‘필독’을 런칭한다고 지난 11월 5일 밝혔다.

‘필독’ 서비스가 제공하는 복약안내문에는 약의 실제 이미지, 성분명, 적응증, 부작용, 복용시간 등 복약에 대한 기본정보와 함께 음식물 상호작용, 환자 질병 맞춤형 컨텐츠 등 전문적인 정보가 기재되어 있어 환자의 복약 거부감을 줄이고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어하는 환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준다.

▲ 필독 복약 안내문 예시

‘필독’은 기존 복약안내 서비스와는 달리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필독’이라는 브랜드명은 의약품 복용전에 반드시 읽어야 한다는 필독(必讀)의 의미와 복약 안내문(Pill Document)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아 명명되었다.또한 ‘필독’은 복약안내문 내에 개별약국마다 기록/편집할 수 있는 ‘약사 어드바이스’ 영역을 제공하고 있어 약국별로 그동안 축적해 온 복약 지도 및 환자 응대 노하우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필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터울 주식회사의 신승호 대표는 “복약지도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필독’의 복약안내서를 활용한다면 환자와 약국간의 효과적이고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독’은 현재 서비스 홈페이지(www.pilldoc.co.kr)를  비롯하여 약사전용쇼핑몰(대웅 더샵, 보령 팜스트리트 등)과 보험청구프로그램(PharmIT3000, 비즈팜 등)에서 다양한 신규가입이벤트를 진행중이며, 현재 500여개의 약국이 사전가입이벤트를 통해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