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핑크버블 캠페인 성료/ 사진= 대림성모병원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과 공우생명정보재단(이사장 서정선)이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지난 15일 ‘제2회 핑크버블 캠페인’을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핑크버블 캠페인’은 유방암 조기 발견에 대한 일반 여성들의 인식을 향상시키고, 수술 상처로 목욕탕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유방암 환우에게 목욕할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 외 부산, 충북, 대전 등 전국에서 모인 유방암 환우 300여 명과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 공우생명정보재단 김형태 사무국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됐다.

한국유방암환우총연합회 곽점순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 강의 ▲마크로젠 박정훈 박사 강좌 ▲어깨 구축 예방에 좋은 스트레칭 클래스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등 유방암 환우의 신체적 및 심리적 건강 회복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플루언서이자 필라테스 코치인 이이슬과 JTBC 슈퍼밴드에 출연해 주목을 받은 색소폰연주가 멜로우키친이 재능기부자로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은 “작년부터 시작한 핑크버블 캠페인은 전국의 유방암 환우가 한데 모여 서로를 보듬고 자유롭게 목욕하는 시간을 갖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유방암 환우가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방암 환우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우생명정보재단 서정선 이사장은 “핑크버블 캠페인은 유방암 치료 후 대중 목욕탕을 이용하기 어려운 환우들을 위해 편안한 마음으로 목욕 할 수 있게 준비된 행사이며, 앞으로도 공우생명정보재단은 유방암 환우를 배려하고 보듬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림성모병원은 국내 유전성 유방암 최고 권위자인 김성원 병원장이 이끌고 있는 유방암 특화병원이다.

대림성모병원은 핑크버블 캠페인뿐만 아니라 유방암 극복 과정을 통해 희망을 전하는 수기공모전, 사회공헌활동 기금 마련을 위한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등 유방암 환우를 위한 지원 활동을 매년 확대해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 개최한 제3회 핑크리본 사랑나눔 골프대회로 모금된 총 4,000여만 원의 기부금 역시 모두 공우생명정보재단에 전달될 예정이며 기부금 전액은 모두 전국 유방암 환우를 위한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