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지난 9월 17일 2019년도 제13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2019년도 제2차 이사회 상정 안건을 심의했다.

약사회는 지난 9월 18일 정례브리핑에서 상임이사회 회의에서 지부 정기대의원총회 개최일을 현행 회계 연도 종료 후 2개월 이내에서 2월 20일 이내로 변경하는 내용 등의 지부·분회 조직 운영 및 회비관리 규정 개정 안건, 대한약사회관 종합보수 시행 관련 안건 등에 대해 검토하고 원안대로 이사회에 상정키로 했다고 설명 했다.

2019년도 제2차 이사회는 10.2(수) 오후 2시 대한약사회관 4층 동아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안건심의에서는 연로·장애 회원의 회관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고, 학술강좌 활성화 등 4층 강당의 활용성을 제고하기 위해 대한약사회관 건물 외부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키로 했다.

대한약사회 기관지인 약사공론사가 설치비용을 부담하며 오는 11월 경 공개입찰 방식으로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금년 내에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시도지부 전자결재 시스템 도입 지원에 대해 검토하고, 시스템 도입을 신청한 지부에 대해 소요비용 전액을 지원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의결했다.

의약품정책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연구는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 간 진행되며, 현행 약국 행위분류 및 상대가치점수 체계 분석·약국 업무량 상대가치 분석·약국 행위정의 및 행위분류 개선방안 제시를 통해 객관적인 업무량 상대가치 산출체계 및 다양하고 전문적인 조제행위에 따른 행위가 구축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전망이다.

이밖에 ▲2019 건강서울 페스티벌 홍보부스 운영에 관한 건 ▲제79차 세계약사연맹(FIP) 총회 대표단 파견에 관한 건을 원안대로 의결했으며, ▲‘의료용 마약류 안전관리 방안 연구’ 추진 ▲한약첩약 급여화 대응 방안 ▲공직약사 처우 개선 방안 등에 대한 보고 및 현안 공유가 진행됐다.

약사회 김동근 부회장은 “금년부터 대한약사회 사무처의 행정업무에 전자결재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해온 결과 신속한 업무처리와 효율적인 문서관리가 가능해졌다” 며 “시도지부 전자결재 시스템 도입을 통해 불가피하게 지부임원의 회무 참여가 어려웠던 상황을 개선하여 회무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 증대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2020년으로 예정돼 있는 3차 상대가치 개편을 앞두고 보다 객관적이고 안정적인 약국 행위재분류, 업무량 상대가치점수 조정을 위해 ‘3차 상대가치 개편을 위한 업무량 상대가치 개발연구’ 용역을 추진키로 했다” 고 설명 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