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 전승호) 오송공장이 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여 글로벌 수준의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생산시설임을 공인 받았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국제표준규격을 제정하고 객관적인 심사와 평가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이다.

‘ISO14001’은 한 해 동안 기업의 각 사업 분야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유무, 법규 준수 사항 등의 항목을 평가하여 인증하고, ‘ISO45001’은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조직 내 모든 임직원이 체계적으로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기 위한 노력을 평가하고 인증한다.  

대웅제약은 이번 환경ㆍ안전보건 국제인증(ISO 14001ㆍ45001) 동시 획득으로 올해 초 국제표준 인증 ISO 45001 획득한 향남공장에 이어 전 생산시설이 환경ㆍ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증을 받게 되어 환경과 안전보건관리 부분에서 국내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창원 대웅제약 생산본부장은 “이번 환경ㆍ안전보건 국제인증(ISO 14001ㆍ45001)을 통해 대웅제약 생산시설이 글로벌 수준의 환경ㆍ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ㆍ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관리를 철저히 하여 대웅제약이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 오송공장은 cGMP 수준의 최첨단 스마트팩토리로 구축되었으며 QMS(품질보증시스템), MES(제조실행시스템) 등 최첨단 IT 시스템을 도입한 의약품 제조 혁신 모델사례의 공장이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