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9월 27일 오후 1시 협회강당에서 ‘신약개발 플랫폼 테크놀로지 부트 캠프(Platform technology Boot Camp) 2019’를 개최한다.

협회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재단이 지원하는 신약개발 기반기술을 소개하고 정부 연구개발(R&D) 지원사업으로 진행됐던 바이오의약품 연구과제 성과와 활용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에서 발표를 맡은 이번 프로그램은 ▲신약개발지원센터 소개(이태규 센터장) ▲실험동물센터 소개(김종성 센터장) ▲바이오의약생산센터 소개(박홍교 센터장) ▲바이오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최적화(최적화지원부 김대영 부장) ▲바이오의약품 개발의 핵심 성공 인자 약효 및 독성평가(약효평가지원부 이제욱 부장) ▲품질기반 생산성 및 안정성 확보를 통한 개발지원(프로세스지원부 최원찬 부장) ▲바이오의약품 특성 및 정량적 분석(융합기술지원부 우주랑 부장)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오늘 행사를 통해 신약 후보물질 최적화, 특성분석, 생산 공정 등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제약바이오기업과 바이오벤처간 협력을 구축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 알림&신청 탭 ⟶ 신청 ⟶ 행사명 클릭에서 페이지 하단 ‘신청’을 통해 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