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사이버연수원’구축과 관련하여 지난 7월 31일 조달청 누리장터를 통해 업체 선정 입찰 공고를 진행하고 사이버 연수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대한약사회는 사이버연수원 구축을 통해 온라인상으로 법정 연수교육 통합 관리, 사이버 교육시스템 구축, 상시학습기반을 조성하고 회원 전문성 유지·향상을 위한 평생 교육 지원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으며, 금년 내에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2020년도 약사 연수교육부터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이버연수원 구축 업체 선정은, 계약 시 경쟁입찰방법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 본회 회계계약규정 제48조에 따라 국가종합 조달시스템(조달청‘누리장터’) 및 약사공론 입찰공고를 통해 제한경쟁입찰(우선협상자 선정,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진행된다.

누리장터는 공공부문에서만 이용하던 조달청의 나라장터 서비스를 민간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으로, 누리장터를 이용하면 낮은 금액으로 최적의 공급자를 선정할 수 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조달거래를 유도하여 기업의 거래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입찰 참가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 이러닝(e-learning) 위탁 운영 또는 LMS 구축 실적이 있는 업체로, 입찰을 원하는 업체는 누리장터 – 입찰 – 공고번호(20190741101-02)의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8월 9일(금)까지 대한약사회 학술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대한약사회는 입찰에 참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서 발표를 통해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8월 중 계약을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