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약학대학 총동문회(회장 임현숙)는 18일 오후 6시 부산롯데호텔에서 제62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임현숙 부산약대 총동문회장은 “회장직을 맡은 후 동문회를 조직적이고 역동적으로 집결시키는 일에 주력했다. 모교와 동문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함께해 준 동문들에 감사하다”면서 “부산약대 신축약학관 첨단설비시설구축을 위한 발전기금 모금에도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형룡 부산약대학장은 “동문여러분의 적극적 사랑과 격려 속에 모교는 많은 발전과 성장을 이뤘다. 약대신축을 통해 모교가 새로이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부탁했다.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은 “약사회장으로서 회원, 약사직능, 시민에 초점을 맞춘 회무를 진행 중”이라면서 “부산약대가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해 약업계의 거친 파고를 넘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기원한다”고 축사했다.

총회는 2018년도 세입세출결산 117,472,279원을 승인하고, 올해 동문가족등반대회, 약향지발간, 모교발전사업, 동문회결속강화 등의 사업과 그에 따른 예산 128,315,984원을 통과시켰다.

‘신축약학관 첨단설비시설구축을 위한 발전기금 모금 추진단’ 단장·부단장은 회장단에 위임키로 했다.

또한 약대입학 회갑을 맞이한 7회 동문 19명과 신입회원에 선물을 증정했으며, 총회 2부에서 재학생 동아리의 합창, 댄스, 보컬 공연이 펼쳐졌다.

행사에는 문형룡 부산약대학장, 변정석 부산시약회장, 류장춘·박희정·송상호 부회장, 김영희 부산시여약사회장, 최종수 약학정보원장, 류영진 전 식약처장, 각 재부약대동문회장, 제약도매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
공로패 / 이정숙 박정자 성부자 박상일 김일광 이승준 김영희 최정규 차상용
감사패 / 최규인(중외제약) 김주헌(복산나이스)
부산시약사회장상 / 이송미 이향아
박사학위 취득 기념패 및 교수임용 축하패 / 정성근 김우성 정기웅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