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오명숙)이 주관하고 약학대학 동문회(회장 신용희, 약학 75학번)가 함께한 제9회 약학대학 모교방문의 날 행사가 2019년 4월 14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됐다.

식전 행사로 진행한 재학생 동아리 공연(노래패 세상울림, 댄스동아리 HERE)을 비롯하여 팜 앙상블 오케스트라(Pharm Ensemble Orchestra)의 축하 공연과 꿈나무 국악 공연 그리고 박영국 총장 직무대행의 축사와 함께 기념식과 오찬이 이어졌다.

캠퍼스에 새롭게 단장된 걷고 싶은 거리 산책 행사는 졸업한 동문들에게는 아름다운 옛 추억을 선사하고 재학생들에게는 존경하는 선배들과 함께하면서 약학대
학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 함양과 동문들 간의 우의를 돈독히 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올해는 동문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약대 소개 및 실험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미래 약대 진학에 대한 진로 선택에도 도움을 주고자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많은 동문들의 관심과 애정이 발전기금 기부로 나타나 약학과 75학번 동기회가 졸업 40주년 기념으로 1,000만원, 약학과 85학번 동기회가 졸업 30주년 기념으로 1,600만원을 모금해 주었으며, 원종선(약학 72학번, 선약국 대표) 동문이 1,000만원, 송연화(약학 82학번, 약학대학 겸임교수/ 메디팜 건강약국 대표) 동문이 1,000만원, 김주일(약학 92학번, 대원제약 전무) 동문이 1000만원을 쾌척
해 주었다. 아울러 당일 기념식장에서도 많은 동문들이 약학대학의 발전과 후배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자 발전기금 약정서를 작성해 주는 등 동문들의 모교 사랑으로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1955학번에서 2014학번까지의 동문과 가족, 교직원 및 재학생을 포함한 2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올해는 경희대학교 개교 7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