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한원곤)이 환자안전주간을 맞아 '안전한 진료환경 만들기'를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공모전의 주요 내용으로는, 의료기관 내 폭언 및 폭행 근절, 의료인과 환자간의 신뢰 회복을 위한 노력 등에 대해 ▲환자안전활동 우수사례 ▲UCC ▲포스터 총 3개 부문에 대해 공모를 실시한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을 선정하며,  환자안전활동 우수사례 부문은 대상을 보건의료기관으로 한정하고, UCC 및 포스터 부문은 개인 및 단체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응모작에 대한 접수는 3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메일(psinfo@koiha.or.kr)을 통해 접수하며, 시상은 오는 제2회 환자안전일 기념행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작은 교육 자료로 제작·배포하여 보건의료기관의 자발적인 환자안전활동을 유도할 계획이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환자안전법 제정 계기가 된 故 정종현군의 사망일(5월 29일)을 환자안전일, 그 주를 환자안전주간으로 선포하고 국가 차원의 환자안전주간 행사를 통해 바람직한 환자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한원곤 원장은 “보건의료기관과 환자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모전 응모 및 제출서류 양식 다운로드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홈페이지(www.koiha.or.kr) 및 환자안전 보고학습시스템 포털사이트(www.kops.or.kr)에서 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에 진행하는 공모전에 대한 응모방법 및 일정 등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