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오는 3월부터 장기요양보험 웹진 기사 중 장기요양기관이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기사 등을 기관에 직접 팩스로 보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공단은 노후생활 관련 유익한 정보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홍보 등을 시‧공간 제약 없이 제공할 수 있는'행복한동행 장기요양보험' 웹진을 운영하고 있다.

'행복한동행 장기요양보험'은 장기요양 제도 및 실생활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 전달을 위한 웹진 서비스로 모바일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으며 3년 연속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대상(공공서비스 부분)을 수상한 바 있다. 

3월부터 개선되는 웹진 내용을 살펴보면, 장기요양 기관에서 활용가능한 유익 또는 인기칼럼 등을 모바일앱 서비스외에 직접 기사형식으로 활자화 하여 장기요양기관에 팩스 등의 방법으로 제공하여 활자이용이 익숙한 기관들이 활용 가능토록 했다.

공단 관계자는 “매월 알찬 정보를 틈틈이 알려주기 위해 웹진 제작을 위한 콘텐츠 기획·구성을 다양화 하고 장기요양 제도 및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 전달과 재미있고 신선한 정보들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독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웹진 콘텐츠 운영으로 국민 모두를 위해 따듯한 새 소식을 전하는 웹진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